본문바로가기
Language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생활

글로벌 교육의 허브 이화를 소개합니다.

  • 학생지원
    • 학생지원프로그램
      • 학생 학술활동 지원사업
      • 학생지원 팀 A+ 응원 간식
      • 전공ㆍ학과 학생회 활동 지원 사업
      • 신입생 환영행사 'Welcome to EWHA
      • 북한이탈주민 학생 지원사업
      • Thanks/Welcome
    • 학생증발급
      • 이화 학생증 체크카드
      • 국제학생증
    • 장애학생지원
      • 서비스 안내
      • 시설설비 안내
    • 상담지원
      • 경력개발 및 취업상담
      • 심리상담
      • 성희롱상담
      • 의료상담
    • 기타서비스
      • 분실물/습득물센터 운영
      • 비밀번호 초기화
      • 국제특급우편(DHL)
      • 재학생보험
      • ECC 사물함
  • 학생활동
    • 학생활동신청안내
    • 공간사용안내
    • 총학생회
    • 중앙동아리
    • 이화글로벌프론티어
    • 이화캠퍼스지킴이
    • 학생식당모니터링
    • 이화봉사단
    • 사회봉사실천리더
    • 이화다우리
    • 장애학생 도우미
    • 이화캠퍼스리더
    • 이화투데이리포터
    • 모교방문단
    • 피스버디
    • 도슨트
    • 이화 Mate
    • 이화로사
    • 이화 ROTC
    • 도서관 서포터즈
  • 학생단체가이드북
    • 학생단체의 개요
    • 학생단체의 혜택
    • 학생단체의 의무
    • 행사 및 활동가이드
    • 재정관리 및 자금집행
    • 안전사고예방및대응
    • 재학생 보험안내
    • 무료법률상담서비스
    • 이화UI사용안내
    • FAQ
  • 행정지원
    • 고객지원센터
      • 고객지원센터 안내
    • 공간사용안내
      • 공간사용 신청안내
      • 대여가능 공간안내
      • 대관료 안내
    • 강의실지원센터
      • 강의실지원서비스
      • 기자재 사용법
    • 차량출입 및 주차안내
      • 차량 출입 안내
      • 주차안내
    • 셔틀버스 안내
    • 의료지원
      • 의료지원 안내
      • 대학건강센터
      • 의료원
  • 시설안내
    • 기숙사
      • E-House
      • 한우리집
      • 솟을관
      • 이화/삼성/국제기숙사
    • 식당
      • 생활관학생식당
      • 한우리집식당
      • E-House 201동
      • E-House 301동
      • 헬렌관식당
      • 진선미관식당
      • 생활관교직원식당
      • 공대식당
    • 수련관
      • 고사리수련관
      • 가평수목원
    • 체육시설
      • 레크레이션홀
      • ECC휘트니스센터
      • 골프장
      • 체력단력실
      • 수영장
      • 테니스장
      • 운동장
    • 편의시설
      • 기도실
      • 생활협동조합
      • 우체국
      • 은행
      • 서점
      • 레스토랑/카페
      • 대학별열람실현황
      • 기타상점
    • 문화시설
      • 박물관
      • 자연사박물관
      • 이화역사관
    • 건물별 시설보기
  • IT지원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소개
      • 파일설치 및 설정
      • 통합로그인(SSO)
      • 학생포탈
      • 교수포탈
      • 직원포탈
      • 기관/동아리/임시직원 메일서비스
    • 네트워크
      • 무선랜 Wifi
      • eduroam
      • 도메인네임 신청
      •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보수
    • 공용소프트웨어
      • 대여서비스
      • FTP서비스
    • 노트북대여
      • 노트북대여
    • 홈페이지 서비스
      • 기관
      • 재학생
      • 교직원
      • 동아리
    • PC실/프린팅
      • 개방실습실
      • U-프린팅
    • IT One-Stop 서비스 센터
    • IT FAQ
  • 검색서비스
    • 통합검색
    • 교직원 찾기
    • 전화번호 찾기

공간사용안내

  • 공간사용안내
  • 공간사용신청

공간사용 범위

학생활동: 수업, 보강, 시험, 학생자치활동(스터디, 동아리활동, 세미나 등), 기타행사

* 신청한 학생(단체)이 행사를 주최 및 주관할 경우에 한하여 공간사용이 가능하며 단순히 외부기관에 교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외부기관과의 공동주최, 후원, 협찬인 경우에는 대관이 제한됨.

교내 각 기관에서 주최하는 행사, 전시회, 리셉션, 세미나 등
본교 교수 소속 학회 활동
외부기관 및 단체는 사용 불가

* 단, 삼성교육문화관은 외부대관 가능 : 3277-3685로 문의

공간사용 기간 및 시간

사용 가능 기간

1회 공간사용 기간 : 최대 연속 14일(2주)
* 사용 3개월 전부터 신청 가능하며, * 사용 3일전까지는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사용 3일전 계산시 일요일 및 공휴일 미포함)
* 국제행사, 학회등의 경우 일부공용공간에 대해 사용 1년전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사용 1년 이상 전 신청의 경우 총무팀에 문의 바랍니다.)

사용 가능 시간
사용 가능 시간 안내표

일반강의실 및 행사용건물

평일/토요일 1-10교시(오전 8시 - 오후 10시 45분)

대학원 전용 강의실

평일 1-7교시 (오전 8시 - 오후 6시 15분),
토요일 1-3교시(오전 8시 - 오후 12시 15분)

학관, 생활환경관 소극장

평일/토요일 1-9교시(오전 8시 - 오후 9시 15분)

  • - 일과시간(평일 오후 5시 이전, 토요일 12시 30분 이전)중 소음을 유발할 수 있는 행사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 - 일요일 및 공휴일은 건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수업에 필요한 1개월 이상의 강의실 대여 예약 신청은 수업지원팀(2177)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각 공간별 제한사항

  • 1. 모든 건물에는 음식물 반입을 금지합니다.(ECC 이삼봉홀, 다목적홀, ECC극장 제외)
  • 2. 생활환경관 소극장은 연극공연에 한하여 신청가능하며, 소극장 사용내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오프라인으로 생활관
       소극장 사용지침 준수 동의서와 무대장치 설치 및 철거 확인서, 조명사용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최종승인 됩니다.

     다운로드 

  • 3. 학생문화관 소극장은 교내 학생활동 행사 및 교내 기관 행사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특히 외부 행사 및 학회는 신청 불가)
  • 4. 대학원관 중강당에서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학생 활동은 불가합니다.
  • 5. LG 컨벤션 홀은 수업 이외의 학생활동은 불가합니다.
       동시통역시설 이용시에는 통역번역대학원(3663번)으로 문의해주십시오.
  • 6. ECC 세미나실은 학생이 개인적인 스터디로 대여하는 경우 하루 3교시 이상 신청이 불가합니다.
  • 7. 약학관 A동 강의실은 수업·시험·보강 용도로만 대여 가능합니다.

공간사용 관련 문의처

공간사용 관련 문의처

준비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방법

동절기 및 하절기의
냉·난방

시설팀 2081

공간신청 프로그램 안에서 냉·난방 신청함

마이크, 녹음,
음향기기

강의실
지원센터
1004

공간신청 프로그램 안에서 기자재 요청함

주차할인권 총무팀 2075

주차할인권 신청서를 총무팀 경유하여 주차관리실 제출
(포스터 또는 인쇄된 팜플릿 지참)
* 2시간용-1,000원/4시간용-2,000원/종일권-4,000원

행사용 포스터,
현수막 게시

총무팀 2075

총무팀 검인 후 2주간 게시
* 장소 : 입학관 입구, 대학원관 뒤, 포스코관 연구동 앞,
         정문 잔디광장, 사범대 앞

장테이블, 의자,
강연대, 테이블보,
방향표지판

관재팀 2743
  • * 학생 :
    • ① 장테이블, 의자 : 공간사용신청시 공간신청 프로그램 안에서 신청
    • ② 그외 행사용품 : 소속 대학(원) 행정실 또는 학생지원팀으로 문의
  • * 교원 :
    • 소속 전공 사무실 또는 대학(원)행정실로 신청 요청
  • * 직원 :
    • 유레카통합행정→행정-일반→자산→'행사용품 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