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popup bg

greenbox

이화여자대학교 소식

EWHA NEWS

편리하고 강력하게, 대학 메인 홈페이지 구축 완료
편리하고 강력하게, 대학 메인 홈페이지 구축 완료 본교는 2020학년도 신학기를 앞두고 2월 14일(금) 새로운 대학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정보통신처는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는 웹서비스 이용 환경에 대응하고, 글로벌 명문대학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대학 메인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는 반응형 웹 UI 구조 및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 사용성 및 접근성을 극대화했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효과적 온라인 홍보와 소통의 창구로 역할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최신 IT 환경에 발맞춰 웹표준, 웹접근성,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콘텐츠 관리기능 개선 등 기술적 보안조치 역시 강화했다. 어디서나 편리하고 강력하다 먼저 ‘모바일 퍼스트’를 목표로 홈페이지 전체에 반응형 페이지를 구현했으며, HTML5를 사용한 One Source Multi Use 플랫폼 구축으로 크로스 브라우징 및 멀티 디바이스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나아가 모바일 콘텐츠 및 서비스도 적극 확대해 ‘캠퍼스맵’의 경우 건물/공간 정보 및 건물까지의 길찾기 기능이 추가됐으며, 셔틀버스 운행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와 교내 정보시스템에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를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정확히 제공할 수 있도록 강력한 검색 기능을 구현했다. 이화 브랜드 가치를 빛내다 ‘이화 그린’을 메인 테마로 한 새 홈페이지는 브랜드 이미지 정립 및 소통을 위한 킬러 콘텐츠 강화에 방점을 뒀다. 뉴스 및 공지 게시물 중심이었던 기존 메인 페이지에 연구 성과, 기부자 및 동문 인터뷰, 역사 카드뉴스 등은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SNS 콘텐츠까지 확대해 전면 배치했다. 그동안 각 온라인 채널에 분산되어 있던 콘텐츠를 대학 홈페이지에 통합 반영함으로써 효율적 홍보 매체로서의 홈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화, 세계와 소통하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는 국·영문 듀얼 모드로 개발, 이러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영문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언어별로 다르게 관리되어 콘텐츠 업데이트 등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어려웠는데,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국·영문 콘텐츠를 한 번에 등록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인프라 구축에 집중했다. 또한 각 기관에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기관/학과소식’을 신설하고, 학사 및 장학일정을 캘린더 형으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참여 증진을 통해 대학 홈페이지가 단방향 정보 전달의 창구를 벗어나 소통형 웹 시스템으로 기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든 이화를 떠나는 정년퇴임 교원
정든 이화를 떠나는 정년퇴임 교원 오는 2월 29일(토) 7명의 교원이 정든 이화 교정을 떠난다. 오랜 시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교육과 연구에 헌신한 정년퇴임 교원의 주요 공적은 다음과 같다.(소속 대학(원) 편제순) 박창원 교수 | 국어국문학과 박창원 교수는 1994년 3월부터 인문과학대학 국어국문학과에 재직하며 국어학 분야의 학문적 심화, 음운론 분야의 학문후속세대 양성, 다문화연구소 등의 연구기관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국어 음운론 연구로 100여 편의 논문과 15권의 저서를 저술했으며 한국어세계화재단 이사, 국어문화원연합회회장 등을 역임하며 전 국민의 국어능력 향상을 위한 일상생활 언어문제 상담과 한국어 교육 사업으로 한글 발전 및 세계화에 공헌했다. 조성남 교수 | 사회학과 조성남 교수는 1990년 3월 사회학과 1호 동창교수로 부임해 30년간 재직하며 의료보건사회학, 사회통계, 글로벌 시대의 다문화사회 과목을 개발해 강의했고, 고령화 시대의 노인, 연령통합 세대공동체, 커뮤니티 건강성 연구, 아시아 여성리더십 모형개발 등 연구를 수행했다. 한국사회학회 회장, 한국사회과학협의회 부회장, 한국보건사회학회 부회장과 전국여교수연합회장, 평화의료재단 총재를 역임하고, 한국가족문화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신상미 교수 | 무용과 신상미 교수는 1994년 9월부터 음악대학 무용과에 재직하며 무용과 교사의 양성과 무용학 연구 발전에 기여했다. 국제 라반무용기록법 자격자이자 미국공인움직임분석가로 다수의 논문 게재를 통해 2013년 한국무용기록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2001년 국내 최초의 전문 무용학술단체인 한국무용기록학회 초대 회장 및 편집위원을 역임했으며, 2015년 3월부터 2018년 1월까지 본교 무용학연구소장을 맡아 무용과 발전 및 무용이론의 기반을 닦는데 기여했다. 성태제 교수 | 교육학과 성태제 교수는 1989년 9월부터 사범대학 교육학과에 재직하며 '문항반응이론'을 국내에 소개하는 등 교육측정평가 분야 연구에 매진, 현대교육평가와 연구방법론, 기초통계학 등의 18권의 저술과 1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학과장, 입학처장, 교무처장을 역임했으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수능출제부위원장, 교육부 정책자문위원 등의 공로로 홍조근정훈장을 수훈하고 마르퀴스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됐다. 서윤석 교수 | 경영학과 서윤석 교수는 2002년 1월부터 경영대학 경영학부에 재직하며 경영대학장, 경영대학원장 등의 보직을 맡아 여성경영자 양성과 경영대학 발전을 위해 헌신했다. 대외적으로는 한국회계기준원 기준위원, 관리회계학회장 등을 역임하며 회계 분야의 학문적인 발전과 학교 위상 제고에 기여했다. 회계 분야의 저명한 국내외 학술지에 탁월한 연구 논문을 게재하고, 특히 대리인 이론에 대한 연구에서 우수한 업적을 남기고 학문 후속 세대 양성에 기여했다. 손세정 교수 | 의학과 손세정 교수는 1998년 3월부터 20여 년간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에 재직하며 선천성 심장병 및 소아 심장병 환자의 치료에 힘써왔다. 심에코검사법과 심도자 등을 이용하여 많은 선천성 심장병 환아를 치료했으며, 후천성 소아심장병인 가와사키병에 대해서도 많은 연구 논문들을 발표했다. 2014년도 소아심장학회 회장을 역임하며 소아심장 전문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해외 선천성 심장병 환아를 병원으로 초대해 수술하는 등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했다. 손형진 교수 | 약학과[대학원] 손형진 교수는 2005년 9월부터 약학대학 및 뇌·인지과학과에 재직하며 유전성 파킨슨병의 분자기전과 치료제 개발을 연구하고 특히 미토콘드리아 장애 및 오토파지 조절분자 연구의 권위자로 기여해왔다. 미국 아이오와대학에서 유전학박사를 받고, 미국 컬럼비아대학 박사후연구원과 코넬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현재까지 100편 이상의 SCI급 국제학술지에 발표했으며, 본교 대학원 뇌인지과학과장, 약학연구소장, 뇌질환기술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READ MORE

Notice & Event Information

TOGETHER.
TOMORROW. EWHA

이화는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학술의 깊은 이론과 그 광범하고 정밀한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며, 인격을 도야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지도여성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02월의 행사

MORE

이화여자대학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EWHA SNS

  • Instagram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