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계정은 입학과 동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도 평생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공식적인 메일은 학교에서 발급해 드리는 @ewhain.net 또는 @ewha.ac.kr 메일로 발송이 되오니, 재학생은 해당 계정을 신청하여 발급받으시고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메일아이디 신청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메일] 클릭 |
---|---|
메일아이디 | 15자 이내 영문자, 숫자로 구성 권장메일아이디 상세규칙 |
메일주소 |
|
메일시스템 | Gmail |
사용기간 | 평생(재학생 및 졸업생) 제적생 및 영구수료생의 경우 사용불가 |
메일이용방법 | 이화포탈메일 / Gmail(www.gmail.com) 접속 / POP3 및 IMAP 클라이언트 / 모바일앱 |
메일함 용량 | 5GB(Gmail + Drive + Photo 등 전체) / 1계정당 |
계정 사용중지 (휴면처리) |
계정 사용중지 전에 Gsuite의 모든 데이터(이메일 및 드라이브 등)를 개인이 직접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삭제 |
계정 삭제 시 Gsuite의 모든 데이터(이메일 및 드라이브 등)가 삭제되며, 본교에서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모바일앱 메일 사용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모비일 기기의 기본 이메일앱을 이용하거나, Gmail앱을 설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POP3/IMAP (MS Office Outlook) 사용시 유의점
- 향상된 보안성을 위해 Outlook과 같은 외부 프로그램이 아닌, 브라우저(Google Chrome)를 이용한 www.gmail.com 접속을 권장합니다.
- POP3/IMAP 설정에 사용하는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신청한 메일주소와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비밀번호 입니다.
- POP3/IMAP를 통해 메일을 받으면 받은 편지함에서 메일이 지워집니다. 만약 POP3 메일시스템에서 메일을 가져와도 Gmail의 받은 편지함에 메일을 남겨두려면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을 설정하십시오.
문의처 : IT One-Stop Service Center (☎ 02-3277-4777)
POP3/IMAP (MS Office Outlook) 계정 설정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