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메일

메일 계정은 입학과 동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도 평생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공식적인 메일은 학교에서 발급해 드리는 @ewhain.net 또는 @ewha.ac.kr 메일로 발송이 되오니, 재학생은 해당 계정을 신청하여 발급받으시고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메일
메일아이디 신청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메일] 클릭
메일아이디 15자 이내 영문자, 숫자로 구성 권장메일아이디 상세규칙
메일주소
  1. 메일아이디@ewhain.net (2024.02.27. 이후 신규 생성 폐지)

    ewhain.net -> ewha.ac.kr 이메일 도메인 변경 서비스 개시 (2024. 03. 04)
       - 위치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로그인 > 유레카 통합행정 > 이메일변경신청

  2. 메일아이디@ewha.ac.kr (2024.02.27. 이후 신규 계정 생성)
메일시스템 Gmail
사용기간 평생(재학생 및 졸업생)

제적생 및 영구수료생의 경우 사용불가

메일이용방법 이화포탈메일 / Gmail(www.gmail.com) 접속 / POP3 및 IMAP 클라이언트 / 모바일앱
메일함 용량 5GB(Gmail + Drive + Photo 등 전체) / 1계정당
계정 사용중지
(휴면처리)
  1. 마지막 로그인 이후 2년간 로그인 하지 않은 계정(졸업생)
  2. 제적생 및 영구수료생 계정

계정 사용중지 전에 Gsuite의 모든 데이터(이메일 및 드라이브 등)를 개인이 직접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삭제
  1. 사용중지 이후 1년간 해제 요청 없는 계정(졸업생)
  2. 제적생 및 영구수료생 계정

계정 삭제 시 Gsuite의 모든 데이터(이메일 및 드라이브 등)가 삭제되며, 본교에서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바일앱 메일 사용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모비일 기기의 기본 이메일앱을 이용하거나, Gmail앱을 설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POP3/IMAP (MS Office Outlook) 사용시 유의점

  1. 향상된 보안성을 위해 Outlook과 같은 외부 프로그램이 아닌, 브라우저(Google Chrome)를 이용한 www.gmail.com 접속을 권장합니다.
  2. POP3/IMAP 설정에 사용하는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신청한 메일주소와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비밀번호 입니다.
  3. POP3/IMAP를 통해 메일을 받으면 받은 편지함에서 메일이 지워집니다. 만약 POP3 메일시스템에서 메일을 가져와도 Gmail의 받은 편지함에 메일을 남겨두려면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을 설정하십시오.

    문의처 : IT One-Stop Service Center (☎ 02-3277-4777)

POP3/IMAP (MS Office Outlook) 계정 설정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