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수련관

고사리수련관

이화여대 고사리 수련관은 속리산의 영봉(靈峰) 문장대를 지나 월악산을 바라보며 북행(北行)하는 백두대간의 신선봉 자락 푸른 솔숲에 있는 단체 휴양교육 시설이다. 이곳 고사리(古沙里)는 경북 문경에서 제1, 제2, 3관문을 통해 당도하는 충북 괴산의 첫 동리이며 새들도 쉬어 넘는다는 정다운 조령(鳥嶺) - 새재의 아랫마을이다. 생전의 김옥길 총장이 은퇴하신 후 못내 그리운 고향 평남 맹산 마을과 흡사한 이 심심산골을 만년의 거처로 삼은 인연이 닿아, 1985년 11월에 붉은 벽돌로 지은 이화여대 고사리 수련관이 완공되었다.

이후 30년 가까이 눈비를 함께 맞으며 자라온 울울창창 키다리 적송(赤松)들의 숲에 보듬긴 고사리 수련관은 이제 이화여대생들 뿐 아니라 전국의 학교, 교회, 사회단체, 학회, 기업 등 번다한 도회를 벗어나 몸과 마음을 비우고 씻어내며 새로운 활력과 교양을 충전하려는 모든 단체객들의 휴양과 교육을 위한 최적의 쉼터로 제공되고 있다.

금란서원

금란서원은 수련관의 부속건물로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이 이용하실 수 있는 숙박시설이다.

가평수목원

학교에서 출발하여 올림픽대로를 거쳐 서울춘천고속도로 설악 IC로 나가 10분 정도 가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자연수목원 ‘이화수목원’을 만날 수 있다. 

가평 ‘이화수목원’. 부지의 총면적은 251,970㎡(약 76,220 평), 관리동의 연면적은 총 283.4㎡이며, 관리동 좌측과 우측으로는 약초원이 조성되어 있어 약학대학의 현장실습시설로 이용되고 있다. 

김활란 전 총장, 김영의 전 이화학당 이사장, 김옥길 전 총장 등 이화를 위해 헌신한 일곱 분의 스승님들이 안장되어 있다.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선촌리 186-8
  • Tel. 02-3277-3377
    (건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