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IT FAQ

게시글 검색
대학생활 | IT서비스 | IT FAQ
번호 구분 제목 파일  
30 포탈/통합행정

포탈정보시스템 설치파일

포탈/통합행정 첨부
열기/닫기

포탈정보시스템에 최초 로그인 또는 관련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사용자 PC에 필요한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그러나 사용자 PC 보안설정에 따라 설치가 자동 차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탈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아래의 파일을 다운 받아 먼저 설치하신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 및 동창 : 학생 및 동창용 일괄설치파일 

- 교직원 : 교직원용 일괄설치파일,  교직원용 공문서유통모듈 설치파일


※ 교직원용 공문서유통모듈은  대외문서 발송 시 필요하며 한글 2010 버전에서만 설치 가능


29 공용소프트웨어

SAS 라이선스 갱신 안내

공용소프트웨어
열기/닫기

SAS 9.4 License [Download]


사용기간 : 2019-08-01 ~ 2020-07-31



갱신 방법 

시작> 모든프로그램> SAS> SAS 소프트웨어 갱신(Renew SAS Software 9.4)> 찾아보기> 해당 파일 선택







아래의 URL을 참조 하시면 버전 별 라이선스 갱신 방법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http://www.sas.com/ko_kr/training/customer_faq.html#------- 


국내 SAS 고객 사용사례 

http://www.sas.com/ko_kr/customers.html#-------- 


 기술지원kor.uqa@sas.com 

 영업담당: 02-2120-7334 


*User community On-line QA 지원www.mysas.co.kr 


*쉬운 갱신 Guide 

0. PC 날짜를 만료날짜 이전으로 변경 

1. SAS 9.4 오른쪽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라이센스 파일 Open 

3. 라이센스 파일의 PROC SETINIT 부터 SAVE; RUN; 까지 복사 

4. SAS 9.4의 확장편집기에 붙여넣은후 실행(F3) 

5. 정상적으로 갱신 된 경우에는 아래 구문이 확인 됨 

NOTE: Siteinfo data have been updated. 

6. PC 날짜 원복 



*자주하는 질문 


Q_1. 라이선스 갱신시 올바른 파일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1) 갱신파일을 메모장에서 열어서 PROC SETINIT 프로시져 부분만 따로 떼어 메모장에 붙이고 확장자 sss C:\>의 위치에 저장 

) 1. PROC SETINIT RELEASE='9.1'; ..... SAVE; RUN; 부분을 C드라이브 밑에 setinit.sss로 저장하기 

(주의 : 저장하실 때파일형식은 '모든 파일'로 지정


2) 명령프롬프트창(DOS)을 열어서 sas.exe가 있는 경로로 위치를 지정해 주고다음을 실행시키면 갱신 완료

) C:\Program Files\SAS\SAS 9.1 > sas.exe -sysin "C:\setinit.sss" -setinit 

자세한 내용은 위의 수동갱신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_2. SAS를 구동했을 때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로그창에 출력됩니다

'WARNING: Your system is scheduled to expire on XXX, which is XX days from now… 

'WARGNING: Base 제품 제품(Session Manager(연관)된 제품이 곧 만료됩니다 


A_2. 

1) 갱신파일을 메모장에 열어서 PROC SETINIT ~~SAVE;RUN; 부분까지 복사 

2) SAS 확장편집기 창에 붙여 넣어 실행 

3) 로그에 경고 문자가 없이 NOTE: Siteinfo data have been updated.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 정상적으로갱신된 것임

자세한 내용은 위 (참고)의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8 메일
열기/닫기

1. 학생 이메일 Gmail 시스템으로 변경 및 G Suite Open : 4월 30일(화) 9시 
   가. 학생 이메일 시스템 전환 : 기존 웹메일 시스템 → 구글 Gmail 시스템
     ※ 사용 중인 @ewhain.net 메일 주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필요시 기존의 메일 데이타는 직접 이전하셔야 합니다. 
   나. G Suite 서비스 Open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Drive, Calendar 등) 사용 개시
     ※ G Suite : Gmail, Drive, Calendar 등 Google의 주요 서비스 모음으로서, 재학생/졸업생 모두 용량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일정
   가. 작업 시간: 2019년 4월 29일(월) 오후 6시 ~ 4월 30일(화) 오전 9시
        1) 서버 및 네트워크 변경 작업으로 인해 작업 시간 중 양쪽 메일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작업 기간 중 @ewhain.net 수신으로 보낸 메일은 기존 웹메일 또는 Gmail 중 한 곳으로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나. Open 시점: 2019년 4월 30일(화) 오전 9시 ~
        1) 원활한 Gmail 및 G Suite 이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전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 서비스 이용 안내 : 4월 30일(화) 오전 9시 ~
    가. Gmail 및 G Suite 서비스 사용 전에, 계정 생성 및 사용 동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학   생] 포탈 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 → 약관(정보 제공) 동의 및 비밀번호 입력
                       → Google 이용 동의 → 이용 가능
                       (참고: https://ewhain.page.link/gsuite_quick_start)
         [교직원] 포탈 로그인 → [G Suite] 메뉴 클릭 → 약관(정보 제공) 동의 및 비밀번호 입력
                       → Google 이용 동의 → 이용 가능
    나. 기존 메일
         1) 학생 Gmail 주소는 기존(@ewhain.net)과 동일합니다.
             기존 학생 웹메일 주소는 @oldmail.ewhain.net로 변경되며 2019년 8월 31일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포탈의 [(기존메일)] 메뉴를 통해 기존 웹메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 kimewha@ewhain.net 사용자는 Gmail은 kimewha@ewhain.net 그대로 사용,
                    기존 웹메일은 kimewha@oldmail.ewhain.net으로 변경됨
         2) 교직원은 기존 웹메일 시스템을 계속 사용하며, Gmail은 추가로, 업무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로 메일을 보내거나 전달하시려면 수신인에 [기존ID@g.ewha.ac.kr]를 지정하세요.
             ex) 기존 웹메일 계정: kimewha@ewha.ac.kr
                   Gmail(백업용) 계정: kimewha@g.ewha.ac.kr 로 지정하면 Gmail로 발송 가능
    다. 필요 시, 제공되는 매뉴얼에 따라 기존 메일들을 개인별로 새로운 Gmail 서비스로 이전하세요.
         (참고: https://ewhain.page.link/gmail_migration)

4. 주요 G Suite 서비스 접근 방법
    [포탈] - [G Suite] 메뉴로 접속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접속도 가능합니다.
    학생은 [포탈] - [메일] 메뉴 클릭시 Gmail로 접속됩니다.

    가. Gmail  :  웹브라우저에서 https://mail.google.com 접속, 또는 Gmail 모바일앱 사용
    나. Drive : 웹브라우저에서 https://drive.google.com 접속, 또는 Drive 모바일 앱사용 
    다. Calendar : 웹브라우저에서 https://calendar.google.com 접속, 또는 Calendar 모바일 앱 사용

5. 문의
    가. 이메일 : gsuite@ewha.ac.kr
    나. 전화 : 02)3277-4777
    다. FAQ: https://ewhain.page.link/gsuite_faq
    ※ 오픈 시점에 문의 게시판 제공 예정입니다.

27 기타
첨부
국문 첨부파일
팝업 닫기
열기/닫기

이화여자대학교 홈 앱, 신분증 앱, 좌석관리 앱 사용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사용하시는 모바일 OS(Android, iOS)에 따른 사용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좌석 QR을 이용한 좌석 발권 또는 좌석 연장에 실패하시는 경우 

   '[좌석관리 앱] - 7. 발권 오류 시 조치방법, 8. 네트워크 비밀번호 변경방법'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6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통합행정에서 출력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주소에 접속하여 출력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eureka.ewha.ac.kr/eureka/rdViewer/activeX6.0/cab/cxviewer60u.htm

25 기타 열기/닫기
이화여자대학교 보안프로그램(패치관리시스템) 삭제 안내


학교 유선 네트워크를 더이상 사용 하지 않을 경우(EWHA WiFi, 졸업, 퇴직 등등) 학교 보안프로그램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방법 :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후 학교 유선망을 다시 사용해야 할 경우 재설치 해야합니다.


24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시려면,
먼저 포탈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변경 화면에서 로그인에 사용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처음으로 선택하신 후에는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 설치 허용하시고 설치 완료시까지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호환성보기 설정 필요)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Chrome, Firefox, Safari 등 불가)

23 기타 열기/닫기
22 공용소프트웨어

SAS 라이선스 갱신 안내

공용소프트웨어 첨부
열기/닫기

SAS 9.4 License [Download


사용기간 : 2018-08-01 ~ 2019-07-31



갱신 방법 

시작> 모든프로그램> SAS> SAS 소프트웨어 갱신(Renew SAS Software 9.4)> 찾아보기> 해당 파일 선택


아래의 URL 참조 하시면 버전  라이선스 갱신 방법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http://www.sas.com/ko_kr/training/customer_faq.html#------- 


국내 SAS 고객 사용사례 

http://www.sas.com/ko_kr/customers.html#-------- 


 기술지원kor.uqa@sas.com 

 영업담당: 02-2120-7334 


*User community On-line QA 지원www.mysas.co.kr 


*쉬운 갱신 Guide 

0. PC 날짜를 만료날짜 이전으로 변경 

1. SAS 9.4 오른쪽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라이센스 파일 Open 

3. 라이센스 파일의 PROC SETINIT 부터 SAVE; RUN; 까지 복사 

4. SAS 9.4의 확장편집기에 붙여넣은후 실행(F3) 

5. 정상적으로 갱신 된 경우에는 아래 구문이 확인 됨 

NOTE: Siteinfo data have been updated. 

6. PC 날짜 원복 



*자주하는 질문 


Q_1. 라이선스 갱신시 올바른 파일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1) 갱신파일을 메모장에서 열어서 PROC SETINIT 프로시져 부분만 따로 떼어 메모장에 붙이고 확장자 sss C:\> 위치에 저장 

) 1. PROC SETINIT RELEASE='9.1'; ..... SAVE; RUN; 부분을 C드라이브 밑에 setinit.sss 저장하기 

(주의 : 저장하실 파일형식은 '모든 파일' 지정


2) 명령프롬프트창(DOS) 열어서 sas.exe 있는 경로로 위치를 지정해 주고다음을 실행시키면 갱신 완료

) C:\Program Files\SAS\SAS 9.1 > sas.exe -sysin "C:\setinit.sss" -setinit 

자세한 내용은 위의 수동갱신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_2. SAS 구동했을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로그창에 출력됩니다

'WARNING: Your system is scheduled to expire on XXX, which is XX days from now… 

'WARGNING: Base 제품 제품(Session Manager(연관) 제품이  만료됩니다 


A_2. 

1) 갱신파일을 메모장에 열어서 PROC SETINIT ~~SAVE;RUN; 부분까지 복사 

2) SAS 확장편집기 창에 붙여 넣어 실행 

3) 로그에 경고 문자가 없이 NOTE: Siteinfo data have been updated.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 정상적으로갱신된 것임

자세한 내용은  (참고)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1 기타 열기/닫기


이화여자대학교 IT 서비스 안내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