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Vision 2030+
이화여자대학교 비전선언문
1886년 한 명의 여학생으로 시작한 이화의 역사는 더 나은 사회를 향한 변화와 혁신의 역사이다.
이화는 기독교 정신의 사랑과 헌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이웃과 나라와 세계를 위한 공동선을 창출해왔다.
이화는 주어진 시대적 소명과 사회적 책임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서로를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였다.
오늘날 세계는 다시 한번 문명사적 대전환의 시대를 맞고 있다.
디지털 혁명, 코로나19 팬데믹, 양극화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의 변화는 인간과 문명, 개인과 공동체, 인류와 지구의 존재 양식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요구한다.
또한 공존과 상생을 위한 인식의 전환, 그리고 이를 위한 새로운 도전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화는 창립 135주년을 맞이하여, 옛것과 새것, 지속과 변화를 통합하는 법고창신의 정신하에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이화의 발전 계획을 담은 <Ewha Vision 2030+>을 수립, 선포한다.
하나, 이화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공유함으로써 미래 사회문제 해결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하나, 이화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첨단분야 교육 및 온오프 통합기반 교육방법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책임질 핵심 인재를 양성한다.
하나, 이화는 공감과 포용에 기반한 공생을 추구하며, 가치나눔과 사회공헌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선도한다.
이화는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도전과 위기를 극복하고, 이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책무를 기꺼이 짊어지고자 한다.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 구축’을 통해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여성 리더의 양성이라는 소명을 성실히 달성해 나갈 것이다.
2021. 5. 31.
이화여자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