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프로필

송상영(宋尙泳) 교수님 사진
소속
경영학부/빅데이터분석학협동과정/경영학과/스크랜튼학부
연구실위치
이화.신세계관 419호
연락처
02-3277-6712
면담가능시간
화 11-14, 목 10-11

송상영(宋尙泳) 부교수

인사말

송상영 교수는 경영대학 마케팅전공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스크랜튼학부의 겸임교수직을 맡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부전공, 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케팅 석사학위를 받았다. 펜실베이니아대 와튼경영대학원에서 Spatial Diffusion and Social Contagion 모델링을 주제로 마케팅 박사학위를 받았고, 뉴욕시립대학교 Baruch College 경영대학에 6년간 재직했다.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Quantitative Marketing and Economics>, <Geographical Analysis> 등의 저널에 논문을 발표했다. 마케팅 애널리틱스와 정보의 시각화가 현재 주관심영역이다. Marketing Science Institute의 Alden G. Clayton Dissertation Proposal Competition에서 수상하였다.

  • dCollection 제약산업에서의 신제품 개발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신제품의 혁신 유형에 따른 기업평판의 조절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경영학연구,
    • 발행년도 2014,
    • 권호 제43권 2호,
    • 페이지 443-463
  • dCollection 탐색적/활용적 제휴와 인수의 상호작용: 신제품 출시에 미치는 영향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상품학연구,
    • 발행년도 2014,
    • 권호 제32권 6호,
    • 페이지 125-134
  • dCollection Environmental Uncertainty, Strategic Deviation, and Firm Performance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경영학연구,
    • 발행년도 2013,
    • 권호 제42권 4호,
    • 페이지 1027-1049
  • dCollection Technology Licensing Agreements from an Organizational Learning Perspective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아시아마케팅저널,
    • 발행년도 2013,
    • 권호 제15권 3호,
    • 페이지 79-95
  • [학술지논문] Peer Effects in Service Usage
    KCI등재
    • 학술지명 아시아마케팅저널,
    • 발행년도 2017,
    • 권호 v.19 no.1,
    • 페이지 35-54
  • [학술지논문] 제약산업에서의 신제품 개발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신제품의 혁신 유형에 따른 기업평판의 조절효과
    KCI등재
    • 학술지명 경영학연구,
    • 발행년도 2014,
    • 권호 v.43 no.2,
    • 페이지 443-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