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Language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생활

글로벌 교육의 허브 이화를 소개합니다.

  • 학생지원
    • 학생지원프로그램
      • 학생 학술활동 지원사업
      • 학생지원 팀 A+ 응원 간식
      • 전공ㆍ학과 학생회 활동 지원 사업
      • 신입생 환영행사 'Welcome to EWHA
      • 북한이탈주민 학생 지원사업
      • Thanks/Welcome
    • 학생증발급
      • 이화 학생증 체크카드
      • 국제학생증
    • 장애학생지원
      • 서비스 안내
      • 시설설비 안내
    • 상담지원
      • 경력개발 및 취업상담
      • 심리상담
      • 성희롱상담
      • 의료상담
    • 기타서비스
      • 분실물/습득물센터 운영
      • 비밀번호 초기화
      • 국제특급우편(DHL)
      • 재학생보험
      • ECC 사물함
  • 학생활동
    • 학생활동신청안내
    • 공간사용안내
    • 총학생회
    • 중앙동아리
    • 이화글로벌프론티어
    • 이화캠퍼스지킴이
    • 학생식당모니터링
    • 이화봉사단
    • 사회봉사실천리더
    • 이화다우리
    • 장애학생 도우미
    • 이화캠퍼스리더
    • 이화투데이리포터
    • 모교방문단
    • 피스버디
    • 도슨트
    • 이화 Mate
    • 이화로사
    • 이화 ROTC
    • 도서관 서포터즈
  • 학생단체가이드북
    • 학생단체의 개요
    • 학생단체의 혜택
    • 학생단체의 의무
    • 행사 및 활동가이드
    • 재정관리 및 자금집행
    • 안전사고예방및대응
    • 재학생 보험안내
    • 무료법률상담서비스
    • 이화UI사용안내
    • FAQ
  • 행정지원
    • 고객지원센터
      • 고객지원센터 안내
    • 공간사용안내
      • 공간사용 신청안내
      • 대여가능 공간안내
      • 대관료 안내
    • 강의실지원센터
      • 강의실지원서비스
      • 기자재 사용법
    • 차량출입 및 주차안내
      • 차량 출입 안내
      • 주차안내
    • 셔틀버스 안내
    • 의료지원
      • 의료지원 안내
      • 대학건강센터
      • 의료원
  • 시설안내
    • 기숙사
      • E-House
      • 한우리집
      • 솟을관
      • 이화/삼성/국제기숙사
    • 식당
      • 생활관학생식당
      • 한우리집식당
      • E-House 201동
      • E-House 301동
      • 헬렌관식당
      • 진선미관식당
      • 생활관교직원식당
      • 공대식당
    • 수련관
      • 고사리수련관
      • 가평수목원
    • 체육시설
      • 레크레이션홀
      • ECC휘트니스센터
      • 골프장
      • 체력단력실
      • 수영장
      • 테니스장
      • 운동장
    • 편의시설
      • 기도실
      • 생활협동조합
      • 우체국
      • 은행
      • 서점
      • 레스토랑/카페
      • 대학별열람실현황
      • 기타상점
    • 문화시설
      • 박물관
      • 자연사박물관
      • 이화역사관
    • 건물별 시설보기
  • IT지원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소개
      • 파일설치 및 설정
      • 통합로그인(SSO)
      • 학생포탈
      • 교수포탈
      • 직원포탈
      • 기관/동아리/임시직원 메일서비스
    • 네트워크
      • 무선랜 Wifi
      • eduroam
      • 도메인네임 신청
      •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보수
    • 공용소프트웨어
      • 대여서비스
      • FTP서비스
    • 노트북대여
      • 노트북대여
    • 홈페이지 서비스
      • 기관
      • 재학생
      • 교직원
      • 동아리
    • PC실/프린팅
      • 개방실습실
      • U-프린팅
    • IT One-Stop 서비스 센터
    • IT FAQ
  • 검색서비스
    • 통합검색
    • 교직원 찾기
    • 전화번호 찾기

성희롱·성폭력 예방, 대응 및 상담

  • 교내안전수칙
  • 응급환자대응방법
  • 학생심리위기상담
  • 성릐롱성폭력예방대응및상담
  • 건강상담

성희롱ㆍ성폭령 예방, 대응 및 상담

양성평등센터는 성희롱 및 성폭력 피해신고 접수, 피해상담, 관련기관을 연계한 피해자 지원활동을 담당합니다. 이와 함께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과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1. 상담안내
  2. - 이용대상 : 교수, 학생, 직원 등 이화여대 구성원 누구나 이용 가능
  3. - 공개여부 : 피해자 신원 및 상담 내용 비밀 보장
  4. - 상담방법 :
    ㆍ 상담신청 : 방문 (학생문화관 320호) 및 전화 (02-3277-3229),
      이메일 (wompower@ewha.ac.kr)을 통한 상담신청 가능
    ㆍ 상담진행 : 학생문화관 319호 방문 상담
  5. - 상담절차 : 상담신청서 작성 ⇒ 심리 상담 및 사건 대응책 상담, 사건 처리 ⇒ 필요에 따라서 법률 및 의료정보 제공 /
           교외기관 연계하여 사건 지원
  1. 2. 상담내용 : 성희롱·성폭력 상담
위기 체크리스트
ㆍ성희롱ㆍ성폭력인지 판단이 어려운 경우

 성희롱ㆍ성폭력에 대한 판단이 어려운 경우에는 상담을 통하여 자신이 처한 상황을 더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적절한 대응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ㆍ성희롱이나 성폭력 피해에 대처해야 하는 경우

 교내ㆍ외에서 성희롱이나 성폭력 피해를 경험한 경우에 법적ㆍ의료적ㆍ심리적으로 필요한 자원을 함께 찾고,
 필요한 경우 병원, 경찰, 법률 기관 등과 연계하여 피해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ㆍ데이트 성폭력 등 원하지 않는 성적 접촉 요구로 어려운 경우

 데이트 관계나 아는 관계 등에서 원하지 않는 성적 접촉 요구가 있는 경우에 상담을 통해서 먼저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이를 솔직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성적자기결정권을 침해 받지 않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ㆍ과거의 성폭력 피해에 대한 후유증으로 어려운 경우

 성폭력 피해 이후 적절한 심리적ㆍ사회적 도움을 받지 못하여 현재의 생활에서도 어려움을 겪는다면 심리상담을
 통하여 후유증으로부터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ㆍ이밖에 스토킹, 사이버 성폭력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이밖에도 스토킹, 사이버 성폭력 등 다양한 성적 피해 상황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현재 자신이 겪고 있는
 피해에 대한 적절한 지식을 갖추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함께 의논할 수 있습니다.
  1. 3. 성희롱·성폭력 피해 예방 1! 2! 3!
  2. - 자신과 자신이 생활하는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 키우기
  3. - 평소에 성희롱·성폭력 피해 예방을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찾기
  4. - 위기 상황에 도움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 미리 알아두기
     (경찰신고 112, 여성의 전화 1366, 양성평등센터 02-3277-3229)
  1. 4. 성희롱·성폭력 피해 대처 1! 2! 3!
  2. - 자신의 안전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기
  3. - 가능한 범위 내에서 거부의사를 표현하고 자료 확보하기
  4. - 초기에 적극적으로 전문기관을 통한 도움 받기
     (경찰신고 112, 여성의 전화 1366, 양성평등센터 02-3277-3229)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