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메일

기관(대학(원)), 학과, 전공, 교내 각종 기관과 동아리(학생처에 등록되어 있는 동아리)에 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메일 아이디 : 2~20자리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점(.), 하이푼(-), 언더 바(_)으로 구성 가능(특수문자로 메일 계정을 시작할 수 없음)
  • 메일 주소 : 메일아이디@ewha.ac.kr
  • 상세 서비스 내역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메일
    구분 기관 동아리
    메일아이디 신청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유레카통합행정 → 마이유레카 → IT신청 → 메일계정 신규신청(기관) 메일계정신청서를 작성하여 지도 교수 승인 후 정보통신처로 제출
    메일시스템 하이웍스 메일 Gmail
    사용기간 - 학생처 등록기간
    메일 이용 방법 웹메일 / 앱메일 / POP3 웹메일 / POP3
    웹메일 메일함 용량 무제한 5G
    로그인 주소 https://portal.ewha.ac.kr https://portal.ewha.ac.kr
    메일 주소 메일아이디@ewha.ac.kr
    1. 메일아이디@ewhain.net
      (2024.02.27. 이후 신규 생성 폐지)
    2. 메일아이디@ewha.ac.kr
      (2024.02.27. 이후 신규 계정 생성)
    계정 사용중지
    (휴면처리)
    마지막 로그인 이후 2년간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 마지막 로그인 이후 2년간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
    계정 삭제 사용중지 이후 1년간 해제 요청 없는 계정

    계정 삭제 시 모든 이메일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1. 사용중지 이후 1년간 해제 요청 없는 계정
    2. 사용기간 종료된 계정

    계정 삭제 시 모든 이메일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사용안내

  1. 2년 이상 미사용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휴면계정 전환 후 1년 미사용 계정은 계정 삭제 처리됩니다. 삭제된 계정은 삭제 1년 후에는 타인이 재사용 가능합니다.
  2. 1개의 메일계정은 1개의 포탈ID에서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3. 보안 문제로 자동전달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메일계정으로 포탈에 로그인해야만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기관 메일 계정은 기관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관 메일 계정을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용도에 맞지 않게 사용하시는 경우 회수(메일계정삭제, 메일삭제)됩니다.

스팸메일

외부로부터 수신되는 모든 메일은 스팸차단서버를 거쳐 스팸으로 분류된 메일은 스팸차단서버에 저장되고 정상메일로 분류된 메일은 메일 서버에서 수신하게 됩니다. 스팸 메일은 포탈 - 메일 메뉴 - 스팸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P3 메일시스템 사용 방법

POP3 메일시스템 사용 방법은 교직원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의 FAQ 게시판의 첨부 메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메일 사용(기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모비일기기에서 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모바일 전용 앱을 설치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Play 스토어 또는 아이폰 App Store에서 '공공기관 하이웍스'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오피스 주소는 ewha.ac.kr, 아이디는 이메일주소의 아이디 (예-aaa@ewha.ac.kr 이면 aaa), 패스워드는 포탈 패스워드와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직원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의 FAQ 게시판의 첨부 메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메일 사용(동아리)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모비일 기기의 기본 이메일앱을 이용하거나, Gmail앱을 설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