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중앙행정기관

산학협력단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하는 연구중심대학 체제를 구축하고, 학제적·연계적 영역을 포괄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연구의 수월성을 제고하며,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교원의 연구 활동과 연구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준성 (건축도시시스템공학과) 단장

연구개발기획팀

연구개발기획팀은 연구개발과 산학협력의 전략 기획 및 지원, 연구역량의 분석 및 평가, 산학협력 연구 재원의 확충, 연구개발 성과의 홍보, 기타 연구개발 및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고 있다.

연구진흥팀

연구진흥팀은 본교의 연구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성과 분석 및 기획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교원의 연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연구인력 지원, 논문게재 및 저술활동, 학술대회 개최 및 참석지원, 연구과제 seed-money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개발ㆍ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내연구기관의 설립 및 폐지 심의, 연구기관의 연구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평가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연구지원팀

연구지원팀은 교내 연구자들이 연구과제의 수행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내외 연구과제의 공모, 신청, 협약, 연구비집행, 보고서 제출에 이르기까지의 연구관리 행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각종 연구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 및 자료를 제공하고 연구과제 신청과 협약 업무를 대행하며,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 정부출연기관, 공공기관 및 산업체 등 연구비 지원기관이 요청 하는 효율적이고 투명한 연구비 집행을 위하여 연구비중앙관리 제도 및 연구비카드제를 관리· 운용하고 있다.

연구시스템개발팀
의무산학지원팀

의무산학지원팀은 의과대학 연구자들이 연구과제 수행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내외 연구과제 공모, 신청, 협약, 연구비집행, 보고서 제출에 이르기까지 연구지원 및 산학협력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기술사업화센터
기업협업센터

기업협업센터는 기업 협업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특화된 산업분야별 인재 양성 및 기업 협업 프로그램 개발, 기업과의 협업을 위한 협의체 운영, 기타 기업협업센터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역협업센터

지역협업센터는 지역 활성화를 위한 사업 계획 및 운영,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협력, 지역 활성화 협의체 운영, 기타 지역협업센터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