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교수 수상 소식-고응일 교수, 정익중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4.11.04
  • 19001

수학전공 고응일 교수, 2014 대한수학상 학술상 수상

photo본교 자연과학대학 수학전공 고응일 교수가 지난 10월 25일(토)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2014년도 대한수학회 정기총회 및 가을 연구발표회’에서 대한수학회상 학술상을 수상했다.

고응일 교수는 해석학 분야의 오래된 미해결 문제인 ‘불변부분 공간 문제’와 ‘모멘트 문제’를 주로 연구해 왔다. 특히 ‘불변부분 공간 문제’ 해결을 위해 스칼라 확장, 알루스게 변환, 섭동이론 등을 이용해 훌륭한 연구 업적을 발표, 다년간 수학 연구에 종사해 단일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업적을 이룩한 학자에게 수여하는 대한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고 교수는 “지난 20년 동안 교육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 준 이화여대 수학과와 학생들, 졸업생들, 교수님들, 그리고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수학자로서 열정을 가지고 연구와 교육을 열심히 하여, 수학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회복지학전공 정익중 교수, 사회복지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photo본교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전공 정익중 교수가 지난 10월 19일(일) 서울 63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 15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정익중 교수는 지난 14년 동안 아동복지시설,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가정위탁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다양한 아동청소년 분야에서 평가위원장, 자문위원, 지표개발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아동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최근에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학대사망사건 진상조사와 제도개선 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아동복지법’ 개정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정에 기여하며 우리 사회의 아동학대 감소에 힘을 쏟고 있다.

정 교수는 “이번 수상은 개인에 대한 수상이라기보다 아동청소년복지 종사자들에 대한 국민의 격려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아동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