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연구소식

송승영 교수팀, 주거환경연구사업 연구단 선정

  • 작성처
  • 등록일2014.10.10
  • 16830

photo본교 공과대학 건축공학과 송승영 교수팀이 2014년 국토교통부 주거환경연구사업의 신규 연구단으로 선정됐다.

주거환경연구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도시건축연구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의 행복 증진과 도시의 활력 제고를 위해 생활 인프라 확충,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도시재생 활성화 등 관련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연구단의 과제명은 ‘주거복지 구현을 위한 생활밀착형 공동주택 성능 향상 기술개발’로, 각종 생활밀착형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선진국 수준의 주거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본교팀은 기존 연구실적이 우수하며 특히 세부 연구추진 계획이 탁월하다는 평을 받아 이번 사업 연구단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누수 없는 행복한 집(Water Leak-Free Happy Home), 실내공기오염 없는 건강한 집(Indoor Pollution-Free Healthy Home), 소음진동 없는 힐링되는 집(Noise-Free Healing Home), 결로 없는 쾌적한 집(Condensation-Free Hospitable Home)의 WINC-Free 4 Homes’ 실현을 비전으로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송승영 교수는 “소음, 공기질, 결로, 누수 등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착되는 여러 문제를 다각적,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이번 연구가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 구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연구를 통해 개발되는 각종 제도 및 정책과 요소기술들은 정부 포털시스템을 통해 보급될 예정이다. 총 연구기간은 올해 9월 21일부터 5년간이며, 연구비로 240억 원 규모의 정부 출연금을 지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