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교육공학과 제58회 ET전(Educational Technology Exhibition) 개최

  • 등록일2024.03.27
  • 13156

교육공학과 제58회 ET전(Educational Technology Exhibition)이 3월 21일(목)~23일(토) ECC 대산 갤러리에서 열렸다. ET전은 교육공학과에서 매년 개최하는 전시회로, 미래 교육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교육공학과 학생들이 전공수업에서 배우고 익힌 솜씨를 자랑하고, 선후배가 함께 고민한 아이디어가 모여 가치 있는 작품으로 구체화된 결실을 보여주는 자리이다.


전시회 주제는 ‘포스트휴머니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교육’으로 인간, 동물, 기계, 나아가 자연까지, 다양한 존재와 공존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전시회 동안 사범대학 재학생에 더하여 연일 2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였으며, 7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공적으로 전시회가 마무리되었다.

교육공학과 제58회 ET전(Educational Technology Exhibition) 개최전시 제목은 ‘도약’으로, 경계 너머 새로운 시대로 도약하고자 하는 교육공학과 학생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교육공학과 전공 트랙별 작품으로 어플리케이션(앱), 게임, 웹사이트, 영상물 등 교육 자료를 전시했다. 미래 교육의 지향하는 세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회 소개 영상부터, 기계와의 공존을 선보이는 생성형 AI 챗봇, AI 음성 도슨트 등 최신 기술과 접목한 전시물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3월 23일에는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ET전을 소개하는 학부모 도슨트와 전시회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작품 심사 행사가 운영되었다교육공학과 제58회 ET전(Educational Technology Exhibition)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