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호크마교양대학,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등록일2024.02.23
  • 10348

호크마교양대학(학장 백지연)은 2월 20일(화) 대학원관 중강당에서 ‘2024학년도 호크마교양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호크마교양대학,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4학년도 호크마교양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대학 및 학사 커리큘럼 운영을 안내하는 1부와 각 분반 별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활동으로 구성된 2부로 진행됐다. 호크마교양대학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이화인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수강신청 지도 등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호크마교양대학 교수진, 신입생 260여 명, 호크마멘토 40여 명이 참여하는 뜨거운 열기를 보였으며, 안선희 교목실장의 개회 기도와 호크마교양대학 백지연 학장의 환영사로 문을 열었다. 

호크마교양대학,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백지연 학장은 “이화와 호크마에서 인연을 맺고 앞으로 꿈을 향해 도전해나갈 과정을 마음껏 축하하고 응원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호크마’라는 잠재력과 기회를 선물 받았기에 호크마교양대학에서의 1년 동안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찰하며 탐험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호크마교양대학 박재홍 부학장의 대학 및 학사 안내가 진행되었다. 2월 22일(목)로 예정된 대학교에서의 첫 수강 신청을 앞둔 신입생을 위하여 호크마교양대학이 어떠한 곳인지, 전공(학과) 결정에 앞서 전공과 교양 교과목을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에 대한 세심한 지도가 이루어졌다. 

호크마교양대학,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호크마교양대학 단과대학 동아리 ‘호구마파이’ 공동대표 김연주(호크마교양대학 출신 경영학부·22학번), 문재원(호크마교양대학 출신 컴퓨터공학·22학번)은 신입생을 위한 동아리, 멘토링 등 다양한 학생 활동과 장학금 정보를 안내하고 본인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며 “호크마교양대학에서 모든 꿈을 주체적으로 펼칠 것”을 강조했다.

책임 및 분반 지도교수들은 신입생들에게 진솔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혜령 교수는 이화여대의 가치와 소명을 인용하며 호크마교양대학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신입생들을 응원했고, 안상원 교수는 “호크마 멘토와 지도 교수가 1년간 열심히 이끌 테니 많은 것을 경험하고 성장하라”고 당부했다.

호크마교양대학,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통합선발 합격생들은 진입 가능한 8개 단과대학 40개 전공 중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기 전까지 1년 동안 호크마교양대학 소속으로 다양한 전공의 수업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유롭게 전공 탐색을 한다. 또한 최초합격자 상위 50% 4년 전액장학금 지급, 전원 신축 기숙사(E-House) 입사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은 물론 2학년 진급 시 문·이과 구분 및 인원수 제한 없는 전공 선택을 보장하고 있다. 

호크마교양대학은 앞으로도 ‘호크마포럼’, ‘전공박람회’, ‘전공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최적화된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