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경영전문대학원, (사)위민인이노베이션과 차세대 여성 리더 발굴 및 양성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2024.01.03
  • 4230

본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경영전문대학원')과 (사)위민인이노베이션(이하 ‘WIN')은 2023년 12월 21(목) 차세대 여성 리더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차세대 여성 리더 발굴 및 육성, 멘토링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양 기관의 지식 및 기술 정보 교환 ▲여성 경영 리더십 수업 개설 및 멘토링에 관한 공동 협조 ▲양 기관의 특별 행사 공동 주최 등이 있다.


경영전문대학원 지홍민 원장과 WIN 서지희 회장

경영전문대학원 지홍민 원장과 WIN 서지희 회장


경영전문대학원과 WIN은 본 협약을 통하여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여성 리더십 교과목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MBA 학생들은 본 교과목을 통하여 여성이 리더십을 개발하는데 직면하는 과제들을 경험하고 기존의 관점을 확대함으로써 향후 리더십 비전과 실행전략을 개발할 수 있다. 본 과정은 매주 토요일 개설되어 워크샵 등을 통하여 수강생 및 WIN 임원진과의 네트워크를 다질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경영전문대학원 지홍민 원장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WIN과 협력함과 동시에 본교 MBA 학생들이 이화를 통하여 미래 한국을 이끄는 여성 경영 리더로서 성장하고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WIN 서지희 회장은 “경영전문대학원과의 협업을 통하여 수업에서 다양한 학생들을 만나고, 수업을 넘어 컨퍼런스 등을 공동 주최하여 차세대 여성 리더들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등의 다양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WIN과의 협력을 통한 교과목에 대한 정보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및 2024학년도 강의계획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gsb.ewha.ac.kr, 전화번호: 02-3277-3586, 3585)


(왼쪽부터) WIN 이현주 이사, 경영전문대학원 최승호 부원장, 지홍민 원장, WIN 서지희 회장, 윤경희 이사, 박찬주 이사

(왼쪽부터) WIN 이현주 이사, 경영전문대학원 최승호 부원장, 지홍민 원장, WIN 서지희 회장, 윤경희 이사, 박찬주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