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과학교육과 지구과학전공 이재인 씨, '2023 차세대 지질과학자 학술대회' 대학부 IGC 2024 조직위원장상 수상

  • 등록일2023.11.17
  • 4867

과학교육과 지구과학전공 21학번 이재인 씨가 지난 11월 7일(화)~10일(금) 부산 벡스코(BEXCO) 에서 열린 <2023 추계지질과학연합학술대회>에서 ‘2023년 지질꿈나무 프로그램 - 차세대 지질과학자 학술대회’ 대학부 현장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국내외 지질 및 지구환경분야의 연구자들이 최신 연구결과 및 동향을 파악하기 위하여 참여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과학계 1,000여 명 이상이 참여했다. 그중 대한지질학회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하고 International Geological Congress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3 차세대 지질과학자 학술대회’에서 이재인 씨(지도교수: 과학교육과 이정훈 교수)는 ‘Experimental study on 𝟏𝟕𝑶 Variation of Water during Evaporation’ 주제의 실험을 바탕으로 한 연구로 IGC 2024 조직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본 연구는 연구실 증발 액체 시료의 원 동위원소 값을 역추적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새로운 추적자로서 17O를 물동위원소 분석 연구에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후 지질학 및 환경지구화학 연구 분야에 새로운 방향성과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을 인정받아 대학부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재인 씨는 “추계지질과학연합학술대회라는 큰 자리에서 학부 연구생으로 참가한 발표로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진행될 IG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작은 발자취를 남길 수 있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연구를 더 열심히 발전시켜 이화의 이름을 널리 빛내는 자랑스러운 이화인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