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물리학과 송정은 씨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 사업 선정

  • 등록일2023.09.12
  • 10067

물리학과 박사과정생 송정은 씨(지도교수 김동욱)가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1년간 총 2천만 원의 연구 장려금을 지원받아 '플라즈몬 금속 나노선 전극이 TMD 소재의 광전하 생성 및 포획에 끼치는 영향 연구'를 진행한다. 


한국연구재단의 대표적인 학문후속세대 양성 사업인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 사업’은  박사과정생(석·박통합과정생 및 수료생 포함)의 박사학위 논문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 연구를 지원해 신진 연구 인력을 육성하는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 지원사업이다.


송정은 씨는 2019년 석사과정에 입학한 이래 대표적인 2차원 반도체 물질인 TMD 와 금속 사이의 물리적 특성에 대해 측정하고, 소자 가능성에 대해 모색하는 연구를 진행해왔다. 연구를 통해 SCI 급 저널에 총 15편(제1저자 논문 4편, 공동저자 논문 9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국내 및 해외 학술대회에서 참가해 20여 회의 발표를 진행하고 총 4회의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연구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2023년 봄 한국물리학회에서 'p-n 접합 물질을 기반으로 한 투명태양전지 위의 ZnO 코팅된 은 나노선 상부 전극의 플라즈몬 효과'를 주제로 발표하여 우수 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