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융합콘텐츠학과 백수연, 박세은, 김이원 ‘2023 인천 관광·마이스 학술축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 등록일2023.02.24
  • 10356

(왼쪽부터) 백수연, 박세은, 김이원 씨


본교 융합콘텐츠학과 전공생 백수연 씨(20학번), 박세은 씨(19학번), 김이원 씨(20학번)가 (사)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경영분과학회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 인천 관광·마이스 학술축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3 인천관광·마이스 학술축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 또는 인천과 지역을 연계한 관광 발전 아이디어를 응모 받아 지역의 미래지향적인 맞춤형 관광전략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본교 재학생팀은 인천 관광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시니어 대상의 웰니스 헬스케어 서비스 앱 ‘마루'를 제안했다. 인천 걷기 여행지 추천, 걸음수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여행자 커뮤니티를 주요 기능으로 제공하는 ’마루‘는 관광 분야에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대상을 수상하며 그 창의성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재학생팀은 융합콘텐츠학과 전공수업인 <UI디자인>(지도교수 정승은)에서 팀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니어 대상의 ‘걷기여행을 위한 앱, 마루’를 디자인했으며, 학과간 융합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신산업융합대학이 개최하는 ‘리서치 페스티벌’에 이를 출품했다. 그 과정에서 본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확인한 서선희 교수(식품영양학과) 추천으로 대외 공모전 참가를 결정, 인천의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추가·발전시켜 우수한 성과를 얻었다. 


백수연 씨는 “<UI디자인> 수업에서 서비스를 사용자의 관점으로 기획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신 정승은 교수님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전했으며, 박세은 씨는 “본선에 진출한 다른 팀들은 모두 관광 관련 학과 학생들이라 걱정도 됐지만, 융합콘텐츠학과의 독특한 시선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무엇보다 타학과 학생에게도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서선희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이원 씨는 “좋은 팀원들과 교수님들 덕분에 값진 경험과 상을 얻을 수 있어 영광이었고, 이를 바탕으로 더 좋은 콘텐츠들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산업대학 융합콘텐츠학과는 꾸준한 연구와 교육으로 학생들의 창의력을 육성하고 있으며, 전공 수업 교과활동이 강의실 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내 비교과 프로젝트와 대외 공모전 등 다양한 커리어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