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중앙환경동아리 이큐브, 서울시 제로캠퍼스 서울시장상 수상

  • 등록일2023.01.09
  • 13039

중앙환경동아리 이큐브, 서울시 제로캠퍼스 서울시장상 수상본교 중앙환경동아리 E-cube(이하 이큐브, 지도교수 : 김용표)가 제1회 제로캠퍼스 협의체 및 제로서울 청년 프렌즈 성과보고회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시는 대학·대학생이 주도하는 제로웨이스트 학교를 만들기 위해 캠퍼스 내 폐기물 분리배출함 설치와 환경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제로캠퍼스 활동에 본교 중앙환경동아리 E-cube를 비롯한 서울시내 15개 학교 환경동아리가 동참했다.


이큐브는 환경을 사랑하는 재학생들이 모여 교내외 환경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는 동아리로, 학생문화관 1층에 대학 최초로 다회용 컵 무인 반납기 도입을 추진했으며, ‘제로캠퍼스 실현을 위한 자율적 활동과 이화인들의 참여 유도’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업사이클링 활동, 제로 웨이스트 실천 활동, 교내 분리배출 개선 활동 등을 진행했다. 더불어, 제로캠퍼스 활동이 건강한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큐브는 서울시와 제로캠퍼스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중앙환경동아리 이큐브, 서울시 제로캠퍼스 서울시장상 수상

이큐브 대표 김유경, 윤혜림 씨를 비롯해 강진주, 김민주, 김아영, 김유나, 백인화, 윤지윤, 이수빈, 이재인, 이정은, 이주연, 장소정, 조가연, 최석정, 한혜연 씨는 ‘이화 캠퍼스 내 제로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서 제1회 제로캠퍼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성과보고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큐브는 “캠퍼스 내 제로 문화를 단단히 형성할 때까지의 과정은 분명 순탄하지만은 않을 테지만, 학생들의 노력을 넘어 학교의 지원과 많은 이들의 관심이 동반된다면 언젠가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