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본교 학부생팀 '2022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장려상 수상

  • 등록일2022.08.02
  • 1629

(왼쪽부터) BOK이와요팀 손진희, 장민정, 김유진, 조선아 씨


한국은행이 개최한 ‘2022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서울지역예선대회에서 본교 재학생들로 이루어진 ‘BOK이와요’ 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학생들에게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본 대회에는 올해 전국 42개 대학, 75개 팀이 참가하여 예심을 거친 54개 팀이 각 지역예선대회에 참가했다.

  

서울지역예선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BOK이와요’ 팀은 대회의 예심에서 ‘5월 통화정책방향 결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이슈’로 최근 원자재가격 상승의 원인과 파급효과를 기대인플레이션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지역예선대회에서는 '7월 통화정책방향 결정'을 주제로 한국경제기상센터들이 물가, 금융, 경기안정을 목표로 한국의 경제 상황을 브리핑하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대회에 참가한 손진희(통계학과·19), 장민정(글로벌스포츠산업학과·20), 김유진(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21), 조선아(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21) 씨는 모두 경제학과 복수전공생이거나 복수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로, 한국은행에서 발간한 보고서에 대한 분석과 적극적인 토론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한다.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조선아 씨는 “대회를 통해 한국 경제를 다각도로 분석한 경험이 향후 경제학 관련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의 초석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대회의 예심부터 팀을 지도하신 본교 경제학과 석병훈 교수님께 각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