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태국 현지 초·중등학교 한국어 교원 양성 방한 연수 프로그램 개최

  • 등록일2022.06.17
  • 1815


6월 13일(월) 오전 10시 ECC B146호에서 태국 현지 초·중등학교 한국어 교원 양성 방한 연수 프로그램 개회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태국한국교육원 김영진 원장, 세종학당 이해영 이사장, 이화여자대학교 박선희 교수, 쭐랄롱껀대학교 수파펀 분룽 교수, 씰라빠껀대학교 씨리낫 씨리랏 교수와 2020년 태국인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에 참여 후 선발된 34인의 태국인 한국어 예비 교원 및 한국어 교원이 참석했다. 


태국은 현재 중등학교에서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채택하여 연간 40,000여 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나라로 이에 따라 현지 한국어교원들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함양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맞춰 태국한국교육원이 주최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쭐랄롱껀대학교, 씰라빠껀대학교가 주관한 '태국 현지 초·중등학교 한국어 교원 양성 과정'은 태국 현지 대학 내 비학위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여 현지 예비 교사와 현직 교사들의 한국어 교육 관련 기초 지식 습득과 한국어 교수학습 역량 함양을 돕고자 추진됐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총 34명의 연수생은 6월 12일(일)부터 19일(일)까지 8일간 방한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방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연수생들은 한국어 교수법 및 한국 문화 특강, 교육 실습, 문화 체험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책임자인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박선희 교수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한동안 진행되지 못하였던 방한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어서 기쁘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인 한국어 교원들이 교수 학습 능력 함양하고 나아가 태국에서의 한국어교육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