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사회복지학과 정익중 교수, 근정포장 수상

  • 등록일2022.05.06
  • 5636

사회복지학과 정익중 교수가 5월 4일 보건복지부 주관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아동 청소년의 권리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정익중 교수는 10년 이상 대한민국 아동총회 태스크포스(TF)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정부 부처 및 아동관련 기관들의 자문위원과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동권리 증진 및 아동의 참여권 실현을 위해 헌신하였으며, 학대피해 아동의 아동보호체계 마련 및 빈곤 아동 지원 사업 등 아동복지사업의 체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익중 교수는 아동 및 청소년 복지 분야의 권위자로, 미국 워싱턴대에서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아동빈곤, 학대와 청소년 비행뿐만 아니라 가정외 보호 아동 등 아동 청소년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21년 한국아동권리학회 학술상, 2020년 청소년정신건강연구소 우수논문상, 2019년에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7년 한국청소년복지학회 우수논문상, 2014년과 2017년에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2차례 수상하였다.  


정익중 교수는 “이번 수상은 본인뿐만 아니라 함께 연구하고 있는 학생과 동료 연구자, 실천현장의 실무자에 대한 격려와 지지라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