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법사랑위원 전문교육과정 1기 개강식 및 협약식 개최

  • 등록일2020.11.06
  • 4832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법사랑위원 역량강화에 앞장서다

: 취약계층 청소년의 범죄예방 선도를 위한 법사랑위원 전문교육과정 운영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원장 조상미)은 서울남부지검(지검장 박순철)과 법무부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연합회(회장 송진수)와 10월13일(월) 남부지검 2층 브리핑룸에서 ‘법사랑위원 전문교육과정 1기 개강식과 기관간 협약식을 가졌다.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연합회장(송진수)과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장(조상미)과의 협약식


이날 행사에는 법사랑 서울남부지역연합회 송진수 연합회장, 김상배 운영실장 및 교육생 26명,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조상미 원장, 김애련 주임교수 및 최영미 교학실장이 참석했으며, 서울남부지방검찰청(검사장 박순철) 소속 이정우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검사와 김정화 소년전담검사가 함께 자리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향후 5년간 상호 협력해 법사랑위원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법사랑위원은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대상 청소년 및 범죄 취약대상 청소년을 비롯한 범죄자에 대한 상담지도, 취업알선, 재정지원등의 역할을 하며, 법무부 장관이 위.해촉하는 범죄예방활동 분야의 민간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있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서울남부지역연합회는 이화여대와 최초로 협약을 맺음으로써 본원의 전문성을 갖춘 강사풀을 통해서 여성비중이 높은 교육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한다. 


본원은 전문교육을 통해 법사랑위원들이 리더십과 자신감을 배양하고 청소년 선도보호 및 범죄예방 활동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그들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특히 교육과정에 본교 교수진을 다양하게 구성함으로써 전문성과 깊이 있는 교육이 되도록 했다. 


장영민 법학과 명예교수의  ⌜기본법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삶⌟에 대한 강의를 필두로 오인수 교육학과 교수의  ⌜일탈 청소년을 위한 상담기법⌟, 한유경 교육대학원장이자 학교폭력예방연구소장이  ⌜학교폭력추이 및 폭력예방을 위한 역할과 이해⌟를 강의했다. 또한 이화여대 박물관을 탐방하여 장남원 미술사학과 교수이자 박물관 관장으로부터   ⌜이화여대 역사와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본 교육은 12월 3일(목)까지 총 12회에 걸쳐서 매주 월요일 저녁 2시간씩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