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정선희 겸임교수, 이현선 씨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자' 포상 수상

  • 등록일2020.07.13
  • 869

2020년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해 고용노동부가 지난 7월 1일(수) 개최한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본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소속 정선희 겸임교수가 동탑산업훈장을, 박사과정생 이현선 씨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6점)을 수상한 정선희 겸임교수는 10년 이상 사회적기업 육성위원 및 사회적경제 관련 민간위원으로 활동하며 정책 자문과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해왔다. 카페오아시아의 이사로서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운영하여 대기업 연계형 사회적기업 성장 모형을 제시했고, 결혼이주여성 및 취약계층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적경제협동과정 박사과정생 이현선 씨는 사회적기업 (주)온아시아의 대표로서 설립 및 운영에서 사회적기업 육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사회적기업육성유공 포상에 해당하는 고용노동부 장관상(10점)을 수상했다. 사회적기업으로서 사회공헌을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본 상을 수상한 이현선 씨는 "온기가 전해지는 방향과 낮은 마음으로  제 자리에서 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은 일반대학원의 다양한 학과 간 협동이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현재 16개 학과 소속 24명의 교수진과 함께 하고 있다. 사회적 경제 관련 교과목을 통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각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며 실전 창업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매 학기마다 국내 탐방 및 해외 탐방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경제 창업 경진 대회 및 사회적 경제 연구 공모전,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소셜임팩트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그 과정 중에 진행된 사회적 경제 리뷰의 결과물을 책으로 발간하고 있다. 이와 같이 본 협동과정은 다학문적인 이해와 연계를 바탕으로 현장 탐방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생생하고 다채로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