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해저드리터러시융합교육연구소, 한국광해관리공단 기술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2020.06.19
  • 230

(왼쪽부터) 한국광해관리공단 지원현 박사, 이진수 실장, 양인재 소장, 
본교 해저드리터러시융합교육연구소 신동희 소장과 과학교육과 이현주 교수, 정종우 교수, 박지훈 교수


본교 해저드리터러시융합교육연구소(소장 신동희)와 한국광해관리공단 기술연구소(소장 양인재)는 급증하는 자연 재해와 재난에 대비하는 교육의필요성에 따라 초·중등 학생들과 시민들의 재난 재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및 연구 개발을 위해 지난 6월 17일(수) 협약을 체결했다. 


사범대학 부설 해저드리터러시융합교육연구소는 미래 세대 각종 재난 재해를 근본적으로 사전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사후 처방하기 위한 교육의 필요성에 주목하고 이를 위한 연구 개발을 위해 지난 5월 1일 신설되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은 폐광 처리, 토양 오염 복원, 지반 안정, 산림 복구, 광해 방지 기술 개발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는 산업자원부 산하 기관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환경 복원과 재난재해 관련 공동 연구 수행, 인적 교류, 학생 인턴십 실시 및 기관 탐방, 공동 학술대회, 특강, 연구 성과 공유 세미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동희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재해교육 국내 최초 연구소로서 역할을 선도하고 상호 기관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현장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