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화학신소재공학전공 유영민 교수, ‘신진 이화펠로우’ 선정

  • 등록일2020.04.09
  • 3079

엘텍공과대학 화학신소재공학전공 유영민 교수가 2020학년도 신진 이화펠로우에 선정되었다.  ‘신진 이화펠로우’는 본교 임용기간 최소 5년 이상인 조교수 및 부교수 가운데 최근 5년간 국제A급 이상(인문사회계열) 또는 국제특A급 이상(자연계열) 논문을 다수 발표하거나 탁월한 연구 실적을 거둔 교수에게 3년간 연구 장려금을 지원하며 연구 및 학문 활동을 장려하는 제도이다.  


유영민 교수는 2015년에 부임한 이래, 분자광전자연구실을 이끌며 ‘분자의 전자와 빛 간 상호 작용’을 연구해왔다. 2017년에 본교 ‘영어강의 우수상’ 수상, 2018년에 ‘일본화학회상’ 수상 및 본교 ‘연구실적 최우수 교수’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유기발광소자(OLED)의 수명을 향상시키기 위한 재료 열화(degradaton) 메커니즘 규명과 관련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 디스플레이 등 국내 주요 전자 소재 업체들과 긴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VR 기기와 같은 3D 디스플레이에 적용 가능한 원편광 발광 분자 합성, 의약품 합성을 위한 광촉매 구현, 광동역학적 치료 및 암 진단을 위한 분자 영상 프로브 개발 등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유 교수는 이번 신진 이화펠로우 선정에 감사를 표하며, “연구를 통한 지식 생산을 통해 이화여대에서 분자 전자 재료 연구를 선도할 전문가 그룹이 배출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