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융합대학, ㈜휴레이포지티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N
- 등록일2025.11.06
- 76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산학협력 강화 및 ‘이화밸런스’ 프로그램’고도화를 위한 협력 기반 마련
신산업융합대학 스마트리빙연구소는 2025년 10월 16일(목) 오전 11시, 본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레이포지티브와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산학협력 강화와 융합형 인재 양성, 그리고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이화밸런스(Ewha Balance)’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목표로 추진되었다
‘이화밸런스’ 프로그램은 스마트리빙연구소가 이화여대 구성원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개발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서 휴레이포지티브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건강 투두(To-do)제공 ▲식사·신체활동·정서관리·수면 등 전반의 건강 관리 ▲주간 리포트를 통한 피드백 제공 ▲온·오프라인 건강 챌린지 운영 등 데이터 기반의 통합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본교 신산업융합대학 김유리 학장, 안성복 스마트리빙연구소장와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 박정우 이사, 그리고 이화밸런스 운영진이 참석해 공동 연구,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술 교류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 헬스케어 및 데이터 기반 연구 협력 ▲산학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학생 인턴십 및 캡스톤 프로젝트 운영 ▲공동 연구 및 기술 교류 등 실질적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화밸런스’ 프로그램의 지속적 고도화와 서비스 확산을 위한 협력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신산업융합대학 안성복 스마트리빙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은 학문과 산업이 함께 미래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이화여대의 융합적 교육 역량과 휴레이포지티브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이루어 이화 구성원들의 건강 증진과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