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공지사항

[학사]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성적입력 및 성적이의신청 일정 안내

  • 작성처교무처 학적팀
  • 등록일2023.01.16
  • 36149

1. 성적입력  및 성적이의신청 일정

   가. 성적입력일정

     (1) 성적입력 기간: 2023. 1. 16(월) 10:00 ~ 1. 19(목) 23:59

     (2) 학생성적 조회: 2023. 1. 16(월) 담당교수 성적 확정 즉시부터

     ★ 유레카 성적확정 즉시 학생의 EWHA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적확정알림 메시지 전송됨

          (PUSH  알림은 신규 EWHA 앱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아야 수신 가능(관련  공지))

         

   나. 성적이의신청 관련일정

     (1) 성적이의신청(학생): 성적확정 즉시 ~ 2023. 1. 20(금) 17:00

     (2) 성적수정기간(교원): 성적확정 즉시 ~ 2023. 1. 26(목) 13:00 


2. 성적이의신청제도

   가. 정의 : 담당교수의 성적입력 및 확정 후 학생이 성적을 확인하고 기대성적과 실제성적이 다른 경우정해진 기간에 담당교수에게 이의신청을

                 하여 담당교수가 검토 후 사무착오인 경우 해당 성적을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나. 성적이의신청 처리절차

다.  성적이의신청 방법


구  분

성적 이의신청 방법

학생

1. 교과목 담당교수가 사전 고지한 연락처로 개별문의

  - 성적조회 후 성적이의신청(담당교수에게 1:1 문의) 

  - 담당교수의사무착오인 경우에만 수정이 가능하므로 단순 문의는 지양

    ※ 기재착오 / 입력착오 / 자료착오 / 계산착오 / 채점착오 / 성명착오 / 기타 행정적인 착오

2. 수정성적 확인: 마이유레카-금학기성적조회 메뉴에서 확인

  - 담당교수 수정 및 재확정 즉시 확인가능

교과목

담당교수

1. 연락처 사전 공지

  - 이의신청 접수할 연락처(메일, 전화번호 등) 공지

2. 성적이의신청 접수 및 검토

  - 학생의 성적 및 정정 필요여부 확인

3. 성적수정(성적확정해제) 신청

  - 사무착오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4. 성적수정 및 재확정


   라.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일정

     1) 성적이의신청기간: 성적 확정 직후 ~ 1. 20(금) 17:00까지

     2) 수정성적 확인: 담당교수의 성적수정 즉시 가능 (2023. 1. 26(목) 13:00 성적수정  마감) 

구분

주       체

성적입력마감일

성적이의신청마감일

성적수정마감일

성적입력/확정

교과목

담당교수







~ 1.19(목) 23:59



성적이의신청

학생





~ 1. 20(금) 17:00


성적수정

교과목

담당교수



~ 1. 26(목) 13:00

 

 마.  유의사항

     1) 정해진  기간 내에 사전에 공지된 담당교수의 연락처로 직접 이의신청해야 합니다. 

        (교과목 담당교수의 사생활 침해가 되지 않도록 새벽과 심야시간은 피하여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명백히 사무착오가 아닌 경우에는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므로 이의신청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유레카 통합행정시스템 상 실제로 연락가능한 본인의 연락처를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시 성적관련 사항을 안내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새로 오픈된 이화여자대학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학사관련 안내를 더욱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APP IOS앱 Android 이화여자대학교  - Google Play 앱

              PUSH 알림은 신규 EWHA 앱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아야 수신  가능)

     4) 상대평가의 경우 성적등급별 비율이 정해져있어 타인의  이의신청으로 인해 이의신청을 하지 않은 본인의  성적등급이 수정될 수 있으므로

         성적수정기간(1월 26일까지종료  후 최종적으로 본인성적을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5) 본 제도는 학부 및 일반대학원 대상 시행입니다. 전문.특수대학원 학생은 각 대학원 행정실에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성적표  발송안내: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성적표 우편 발송이 중지됩니다.

학생은  마이유레카, 학부모는 “학부모 포탈”(http://parent.ewha.ac.kr)에서  학생의 학부모 정보 조회 권한 허용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의:  학생서비스센터 ☎ 02-3277-3231~3233))

[학사] 2022-Winter Guidelines for Grade Appeal Procedures

  • 번호338678
  • 조회36149
  • 작성처교무처 학적팀
  • 등록일2023.01.16

1.  Timeline for Submitting Grades 

   (1) Period for Entering Grades: 2023. 1. 16(Mon) 10:00 ~ 1. 19(Thu) 23:59

   (2) Period for Students to Check their Grades: 

       As soon as the professor confirms the grades after 2023. 1. 16(Mon) ~ 

     ★  A confirmation alert message will be sent to the students’ EWHA application as  soon as the grades are confirmed 

         (You  must install new EWHA App launched on May 3, 2021 and newly issue in-app  identification card in order to receive in-app push  alarms.)

   (3) Period for Grade Appeal: 

       As soon as the professor confirms the grades after 2023.1.16(Mon)  10:00 ~ 1.19(Thu) 17:00 

   (4) Period for Grade Correction: Upon grade confirmation ~ 2023.1.26(Thu) 13:00


2.  Guidelines for Grade Appeal Procedures 

   1) Grade Appeal system 

    The responsible professor enters and confirms the grades and if a student finds the given grade to be different from 

     expectations, the student may submit an objection to the professor, who may then review and directly correct 

     the relevant grade in the case of an incorrect grading made due to a clerical error. 


   2) Procedures for Grade Appeal 

   3) Notes to students

   - Submit the appeal directly to your professor within the prescribed period. Use  the contact information provided in 

     advance. (Due to personal privacy issues, please avoid contacting professors during late hours)

   - Enter your valid contact details in Korea into Eureka otherwise you may not be  notified of grade-related information. 

   - Please be cautious when requesting a grade objection, since the request will  be not accepted without apparent clerical 

      errors.  (Data Error, Entry Error, Paper Error, Calculation Error, Grading Error, Name  Error, Other) 

   - Your grade is subject to change due to another student’s grade appeal even if you  did not make an appeal yourself, 

     since the distribution range per letter grade is determined based on the  relative evaluation system.  

     Please check your final grades again after the end of the Grade Correction period(by January 26). 

   - You can receive academic information more efficiently by installing the new  launched  “EWHA” application in your smart phone. 

     (  APP IOS Android 이화여자대학교  - Google Play 앱

     You must install new EWHA App launched on May 3, 2021 and newly issue  in-app identification card in order to receive in-app push  alarms.)


   4) Timeline of  2022 winter semester 

     - Grade Appeal Period: After grade confirmation ~ 2023.1.20(Fri) 17:00

     - Grade Correction Check: Available once the grade correction is confirmed by the Professor(Deadline: 1.26(Thu) 13:00).


Classification 

By 

Grade entry deadline 

Grade Appeal deadline 

Grade Correction 

deadline 

Entering/confirming       grades 

Professor 





 ~ 2023.1.19(Thu) 23:59

Grade Appeal

Student 







~ 2023.1.20(Fri) 17:00

Grade       Correction 

Professor 









~ 2023.1.26(Thu)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