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총무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학위복 대여 안내 N
- 작성처총무처 총무팀
- 등록일2025.07.16
- 1099
총무팀에서는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맞아 아래와 같이 학위복을 대여합니다.
모든 일정에는 어떠한 예외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대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여 대상: 2024학년도 후기 학사 및 석사 학위취득자
가. 박사학위 취득자: 개별 준비가 원칙. 학위복 업체에서 구입하거나 대학원학생회를 통해 공동대여 가능. 궁금하신 사항은 학생회 홈페이지 참조 또는 대학원행정실로 반드시 문의
나. 대여 불가 대상: 기졸업자, 2025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2026.2월 학위취득자)
2. 대여 신청
가. 신청기간: 2025.8.4.(월) 10:00 ~ 8.8.(금) 23:00
나. 신청방법: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졸업 > 학위복대여신청
3. 대여료 및 보증금
구분 | 학사 | 석사 |
대여료 | 5,000원 | 10,000원 |
보증금 | 65,000원 | 90,000원 |
총 입금액 | 70,000원 | 100,000원 |
4. 납부안내
가. 납부 기한: 학위복 대여 본인신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 23:00까지
나. 입금 계좌: 개인별 가상계좌
다. 납부 방법: 학위복 대여 신청 후 납부 기한내에 개인별 가상계좌로 총 입금액 입금
1) 가상계좌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이 불가능하므로 학위복 대여 신청 당일 납부를 권장함(만료 후 재신청 불가)
2) 납부가능기간은 메뉴 ‘학위복대여신청’에서 확인 가능
(예: 8월 5일 신청시, 8월 12일 23:00까지 납부 가능)
단, 8월 8일 신청시, 8월 14일 23:00까지 납부 가능/ 8월 15일은 공휴일이므로 납부 불가
3) 신청자별로 각각 다른 계좌가 부여되며, 입금하는 계좌의 은행 및 예금주는 관계없음
4) 학위복 대여 신청 후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별도 조치나 확인 필요 없음
라. 납부 확인 방법
1) 메뉴: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졸업 > 학위복대여신청
2) 확인방법: 납부일에 입금날짜가 기재되어 있으면 납부완료
5. 학위복 대여 및 반납
대여 및 반납 기간은 각 대학(원) 별로 다르므로 각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고, 대학(원)행정실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여 및 반납 장소: 각 대학(원) 별 지정장소
나. 대여 기간: 2025.8.22.(금)~8.29(금) (주말 제외) 중 각 대학(원)에서 정한 기간
※ 학위수여식 당일(8.29) 대여 여부는 각 대학(원)별로 다르므로 각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다. 반납 기간: 각 대학(원)에서 지정한 반납일자까지
1) 9.3(수)부터는 업체로 ‘방문 반납’만 가능
2) 지연 반납 시: 3,000원/일의 지연금이 발생함 (주말과 공휴일 제외)
3) 분실 및 훼손시: 그 정도에 따라 1,000원(학위모 술 분실)~300,000원(학위가운 분실 또는 학위복 전체 분실)의 배상금이 발생함
4) 9.16(화) 이후 반납하는 경우에는 잔여금액 관계없이 보증금 미반환
라. 학위복 대여 및 반납은 대리인(가족 및 친구 등)도 가능하며, 본인 학생증 원본이나 사진 등을 제시하고 대리인이 수령 및 반납할 수 있음
마. 대여 신청 및 입금 완료 후 미대여시, 총 입금액 전액(대여료+보증금)을 9월 중순에 반환함
※ 개인 사유(출국, 취업, 계좌 폐쇄 등)에 따른 별도 처리(사전 또는 수시 반환) 불가
6. 보증금 반환
가. 반환일정: 2025년 9월 중순
※ 개인 사유(출국, 취업, 계좌 폐쇄 등)에 따른 별도 처리(사전 또는 수시 반환) 불가
나. 반환계좌: 포털 개인정보변경의 ‘계좌정보’에 기입된 계좌
1) 메뉴: 포털 > 학사행정 > 학생종합정보 > 개인정보변경 > 계좌정보
2) 반환을 원하는 계좌가 있을 경우, 본인이 시스템에서 직접 변경
3) 8월 28일(목)까지 지급가능한 계좌정보 및 연락가능한 휴대전화번호 확인 및 수정
4) 보증금 반환 시까지 계좌 유지 필수
다. 학생의 계좌오류로 인한 반환 불가시 안내 및 조치
1) 포털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주소로 1일 1회, 최대 3회까지 문자 또는 이메일로 안내
2) 안내 후에도 회신이 없을 경우, 보증금은 학교로 귀속됨
7. 준수사항
가. 학위복 대여 유레카 신청 및 반납 기간은 절대 연장 불가
나. 학위복은 반드시 반납해야 함
다. 미반납시 모든 증명서 발급 제한. 석사의 경우, 학과와 지도교수에게 통보
8. 위 사항 외 문의사항: 총무팀 02-3277-2074, 2075, 3300
[일반] [Notice] Rent Graduation Gown N
- 번호356217
- 조회1099
- 작성처총무처 총무팀
- 등록일2025.07.16
[Notice] Rent Graduation Gown
Congratulations your Graduation!
Office of General Administration will rent graduation gown for prospective graduate.
Students who are expected to receive a graduation certificate should refer to the details below.
1. Eligibility: Students expected to receive a bachelor’s degree or master’s degree end of this semester, at 2025. 8. 29.(Fri)
2. How to apply: EUREKA - My Home > Academic affairs > Graduation > 학위복 대여
3. Application and Payment Period:
2025. 8. 4.(Mon) 10:00 ~ 8. 8.(Fri) 23:00, (Deposing only weekdays)
Classification | Bachelor's degree | Master's degree |
Rental Fee | 5,000 won | 10,000 won |
Deposit | 65,000 won | 90,000 won |
Total | 70,000 won | 100,000 won |
4. Rental/Return Period &Place
- It would be from 2025. 8. 22.(Fri) ~ 8. 29.(Fri) at each college and graduate school building.
However specific time depends on each school administration office schedule and facilities condition.
- It is very important every graduate-to-be who apply rent graduation gown should check all details by college homepage or department office.
5. Attention
- There is no extension of period. Please do not miss the application and payment period.
- The deposit would be deposited to your EUREKA account after confirmation your gown return(Please do not close EUREKA account before you get the deposit).
- We expect that the deposit refund process will be finished at least middle of Septe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