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제27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4.09.27
  • 10273

12개 대학원, 91개 학과 300여 명의 교수진 참여해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재학생 및 일반인 대상 온·오프라인 상담 진행


일반대학원(원장 이윤실)이 주관하는 ‘제27회 대학원 페어(FAIR) 및 전공박람회’가 9월 24일(화) ECC 이삼봉홀과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제27회 대학원 페어 및 전공박람회 개최

대학원 페어는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하고, 학부생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시작한 이래 매 학기 초 개최되고 있다. 27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통역번역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신학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등 12개 대학원의 91개 학과(전공)가 참여했다.


ECC 이삼봉홀과 다목적홀에 설치된 학과와 전공별로 상담 부스에는 재학생과 일반인 740여 명이 참여해 대학원 진학과 학교생활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참여 학과(전공) 상담실도 운영되어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공간 제약 없이 활발한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본 행사의 가장 큰 장점은 진학하고 싶은 대학원 전공 교수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대학원 교육과정, 대학원 입학 및 장학 제도, 졸업 후 진로 등 이화여대 대학원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 점이다. 강제원 교수(전자전기공학전공/반도체공학전공)는 “1:1로 진행되는 상담인 만큼 전공 과정, 장학 제도 등의 학사 정보뿐만 아니라 진로와 진출 분야의 미래 전망에 대해서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고 전했다. 


건축도시시스템공학전공 23학번 조수현 씨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대학원페어 공지를 확인하고 대학원 진학과 관련해 알아보고자 행사에 참여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활기찬 행사장을 보면서 더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탐색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학원은 대학원페어, 학부-대학원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수한 대학원생 유치에 힘쓰는 동시에 다양한 연구지원사업 유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학문후속세대의 연구 수월성 강화에 힘쓰며 연구중심대학으로서 본교의 위상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윤실 대학원장은 “매 학기 초 진행되는 대학원 페어 행사를 통해 학부생들이 대학원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수한 학생들이 대학원 진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