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 행사 ‘웰컴 투 이화’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4.02.29
  • 14910

본교는 2월 23일(금)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하고 3,632명의 신입생을 맞이했다. 


입학식에는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 김은미 총장, 이명경 총동창회장, 각 대학 단과대학장 및 대학원장 등과 신입생 3천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입생 가족들은 중강당과 ECC 이삼봉홀에 마련된 학부모 대기실에서 영상 중계를 통해 대학생으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첫순간을 함께했다.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 행사 ‘웰컴 투 이화’ 개최

안선희 교목실장의 기도로 시작한 이날 입학식에서 김은미 총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이화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생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김 총장은 정동 한옥교사에서 1명의 학생으로 시작해 1935년 신촌캠퍼스로 이전해 한국 최고의 여성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기까지 어려움과 역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은 이화학당 초기 선교사들의 이야기를 전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굴하지 말고 내면의 잠재력과 자긍심을 가질 것, 그리고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는 말씀처럼 자신의 목표를 위해 언제나 준비할 것, 무엇보다 공감하고 배려하는 이화의 마음가짐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화가 여러분의 실력과 능력의 최대치를 끌어올리고, 잠재력을 키우고 자긍심을 단단하게 만들 것”이라고 3천여 명의 신입생들에게 힘찬 응원을 전했다.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 행사 ‘웰컴 투 이화’ 개최

이어 부총장과 대학원장, 각 단과대학장 등 주요 보직교수를 소개한 후 남성교수중창단의 축가와 이화브라스앙상블의 축주가 이어졌다. 본교 교수들로 구성된 남성교수중창단은 1997년 결성된 이래 매년 입학식 때마다 학생들에게 친숙한 K-POP을 개사해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올해도 ‘축복송’, ‘I Love My Body(화사)’, ‘퀸카((여자)아이들))’, ‘Get A Guitar(라이즈)’, ‘고맙소(김호중)’를 메들리로 멋지게 소화하며 신입생들에게 폭발적 호응을 받았다.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 행사 ‘웰컴 투 이화’ 개최

다음으로 인문과학대학 이수현 씨와 이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Ewha Global Partnership Program, EGPP) 장학생인 사회과학대학 장 박니(Zhang Boni) 씨가 신입생 대표로 선서를 통해 이화여대의 자랑스러운 학생으로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입학한 학부 신입생은 총 3,632명이며, 이중에는 장 박니 씨 등 EGPP 장학생 5명을 비롯해 외국인특별전형으로 입학하는 149명이 포함되어 있다. 입학식은 성악과 양귀비 교수 선창의 교가 제창, 그리고 안선희 교목실장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2024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 행사 ‘웰컴 투 이화’ 개최

입학식 직후에는 신입생 이화사랑 프로그램 ‘웰컴 투 이화(Welcome to Ewha)’가 방송인 이은재 동문(사학과⸳16년졸)의 사회로 진행됐다. ‘웰컴 투 이화’는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하고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된 토크쇼 기반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재학생 패널 타이포바 말리카(디자인학부⸳19), 박지원(교육공학과⸳21), 박세진(중어중문학과⸳22), 서소은(통계학과⸳22), 배서연(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22) 씨가 새내기를 위해 교내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대학 생활 노하우를 전했으며, 또한 은행원, 승무원을 거쳐 변호사 출신 경찰공무원까지 다양한 이력으로 송지헌 동문(한국화⸳03년졸)이 졸업생 특별 게스트로 깜짝 등장해 대학생활, 직무경험을 비롯해 끊임없는 도전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본교 응원단 파이루스(PYRUS)가 본교 작곡동아리 이일과 함께 제작하고 홍보실이 제작 지원한 응원가 ‘빛나라 이화’를 비롯한 세 곡의 공연으로 힘차게 마무리됐다. 이와 함께 학생처는 갑진년에 입학하는 24학번을 위해 특별 제작한 용 인형과 2024 대학생활안내 책자 ‘I@EWHA’를 비롯해 다양한 기념품이 담긴 키트를 배부하며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