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영주 동창, ‘이화 웨스트 캠퍼스 건립기금’ 10억 원 기부

  • 작성처
  • 등록일2024.01.16
  • 18972

이화의 모든 세대가 함께 꿈꾸는 새로운 캠퍼스 되기를

 

이영주 동창(의학·72년졸)이 ‘이화 웨스트 캠퍼스(Ewha West Campus) 건립기금’ 10억 원을 기부했다. 이 기금은 본교 생활환경관(동창회기념관 포함) 등 이화여대 캠퍼스 서쪽 후문 영역을 글로벌 융합연구, 산학협력 및 창업을 이끌어갈 최첨단 미래 캠퍼스로 구축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왼쪽부터) 박민정 대외협력처장, 장명수 학교법인 이화학당 이사장, 이영주 동창, 김은미 총장, 이혜미 대외협력처부처장


본교는 1월 10일(수) 이영주 동창을 초청해 기금전달식을 개최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기금전달식에는 장명수 학교법인 이화학당 이사장, 김은미 총장, 박민정 대외협력처장, 이혜미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했다. 


본교는 이영주 동창의 기부를 바탕으로 새로 지어질 ‘이화 웨스트 캠퍼스’ 내 ‘이영주강의실(가칭)’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영주 동창은 본교 졸업 후 모교를 비롯, 연세대,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지난 2020년부터는 학교법인 이화학당의 법인이사로 재임 중이다. 이 동창은 부군 하창화 ㈜한국백신 회장과 함께 평소에도 모교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 이화의료원에도 고액을 기부했으며, 이대서울병원 내 ‘이영주홀’을 조성한 바 있다. 


이영주 동창은 “의과대학을 졸업한 선배로서, 영원한 ‘이화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이번에도 후배들을 위해 학습·연구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의과대학 뿐 아니라 이화의 여러 선배 동창들의 따뜻한 관심이 기부로 이어져 새로운 캠퍼스를 이화의 모든 세대가 함께 꿈꾸게 되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은미 총장은 “주신 기금을 소중히 사용하여 연구, 산학, 창업 등 모든 분야에서 미래가치를 자유롭게 창출할 수 있는 캠퍼스 인프라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