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미래혁신센터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홍보 DAY’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3.11.07
  • 7288

미래혁신센터(센터장 이영선)는 10월 26일(목) ECC 이삼봉홀에서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홍보 DAY’를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이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을 주도할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를 구축하는 정부 지원 사업으로, 현재 2주기(2022~2024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교내 여러 기관의 학생 활동 프로그램들을 한 자리에 모아 학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프로그램 존, 서포터즈 존, 이벤트 존으로 꾸며졌으며, 학생들은 관심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을 받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프로그램 존에는 미래혁신센터, 교육혁신센터, 사회봉사팀, 국제교류팀, 인재개발원, 기업가센터가 부스를 마련했다. 미래혁신센터는 TELOS트랙, 도전학기제, 이화 DnA(Discovery&Adventure) Lab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우수 성과 전시를 동시에 진행했다. 이와 함께 별도로 이화 DnA Lab에 참여하고 있는 팀의 오프라인 활동 전시,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되었던 교내 사업의 슬라이드쇼, 대학혁신지원사업 오프라인 의견수렴 공간을 마련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화 DnA Lab’에 ‘노인들의 일자리 문제’를 주제로 참여 중인 ‘빼빼로’ 팀의 허유진(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19) 씨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아 홍보를 할 수 있는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온라인 경제에 적응하지 못해 한복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께 온라인 홍보, 판매 등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는 팀 활동인 ‘11월 이화그린한복 스냅 촬영 이벤트’를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다” 고 밝혔다.


이밖에도 교육혁신센터는 ‘THE BEST 융합수업’을, 사회봉사팀은 이화그린페스티벌, 이화봉사단, 배꽃나눔실천단 등의 봉사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국제교류팀은 Ewha-HCAP, Ewha-CUHK, Faculty-led Program 등 이화인들의 해외 경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인재개발원은 방구석진로콘서트, 이화멘토링데이 등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기업가센터는 창업동아리 ORDA, 창업멘토링 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서포터즈 존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재학생 서포터즈 퓨처포터의 재학생 인식조사, 인스타그램 필터 이벤트와 함께 도전학기제 참여 학생의 생생한 후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밖에도 이벤트 존에는 세컷사진 촬영, 특별제작굿즈 소장 이벤트가 마련돼 참석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본교는 미래형 교육환경으로의 전환을 준비하기 위하여 중장기 발전계획과 유기적으로 연계한 대학혁신 과제를 설정하여, 전주기 맞춤형 인재양성 지원체계 강화를 통해 사업 목표인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창의 연구ㆍ교육 혁신 플랫폼 구축’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