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입학처, 2023학년도 온라인 입학설명회 진행

  • 작성처
  • 등록일2022.05.13
  • 5458

입학처(처장 신동희)는 ‘2023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관련 영상은 5월 13일(금)부터 입학처 홈페이지 및 입학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입학광고이미지

  

입학처는 매년 8월 본교 대강당에서 <수시지원전략설명회>를 개최해왔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영상 게재 방식으로 대체했다.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수험생 눈높이에 맞춰 본교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비롯하여 2022학년도 수시모집 전형결과 상세 분석 및 2023학년도 입학전형 안내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시기를 앞당겨 입학설명회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본교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가 보다 효과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동희 입학처장은 온라인 입학설명회에서 “늘 세상의 앞에서 시대를 선도해 온 이화는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새 시대를 책임지는 여성 리더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고유한 잠재력을 최대치로 끌어내어 세계를 주도할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이화와 함께하고자 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온라인 입학설명회가 올해 입시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동희 입학처장

  

이에 앞서 입학처는 ‘2023학년도 온라인 교사간담회’를 전국 247개교 466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입학처는 본교 진학과 관련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대학 연계의 일환으로 매해 5월 교사간담회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는 온라인으로 방식을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15일(금)부터 전국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5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3회 차 모두 95%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온라인고교교사간담회

  

이번 교사간담회는 본교 입학 전형에 대한 교사 이해도 제고를 위해 2022학년도 수시모집 전형결과를 분석하고 2023학년도 입학 전형을 상세히 안내했으며, 형식적인 정보 전달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고교 현장의 의견과 고충도 적극 수렴하여 입학전형 운영에 반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4일(수)에 진행된 3회 차에는 특별히 농·어촌 지역 위주로 관련 전형을 소개해 농어촌지역 참가 교사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또한 입학처는 교사간담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고교별 결과자료와 전형별/모집단위별 입시 결과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상세하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본교 간담회가 진학교사들의 학생 진학 상담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온라인 교사간담회 설문 조사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한 고교 교사는 “특히 참석 교사들의 자유로운 질문과 이화여대의 성의 있는 답변 덕분에 많은 참고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입학처는 입학사정관이 직접 설명하는 2023학년도 입학전형별 안내영상 공개, 고교교사 방문상담, 학생·학부모 1:1 온/오프라인 개별상담 등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ewha.ac.kr) 및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ewhaadmiss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