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총동창회, ‘2021 이화를 응원합니다’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1.12.28
  • 3465

총동창회(회장 남상택)는 ‘2021 이화를 응원합니다’ 행사를 개최하고, 총동창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총동창회는 매년 12월 이화 동창들이 함께하는 ‘이화인의 밤’을 대신해 작년부터 ‘이화를 응원합니다’ 행사를 개최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11월 18일(목) 동창회관 대회의실에서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성혜옥 선교부장의 기도로 문을 연 ‘2021 이화를 응원합니다’ 행사에서 남상택 총동창회장은 “총동창회는 올 한 해 정기총회, 학과·대학(원) 회장 및 국내외 지회장 간담회, 5월 동창의 날 기념 행사와 감사찬양예배, 가을 대바자회 등 주요 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에도 많은 동창들이 참여해주어 다채로운 만남을 통해 팬데믹을 극복하고 캠퍼스에서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었다”고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동창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이화 동창들이 ‘이화를 응원합니다!’ 행사에서 모은 모교발전기금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남상택 총동창회장은 모교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으는 뜻에서 후원티켓을 판매하여 마련한 1억 원을 학교에 전했다. 이어 김은미 총장은 3월 취임 후 이화 비전 2030+ 발전계획과 비전을 수립하고 시행해온 다양한 사업과 성과, 그리고 2021년 학교의 주요 소식을 동창들에게 전했다. 또한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운 가운데도 11월 현재 작년 대비 170% 증가된 기금이 모금되었다”며 “이는 동창 여러분의 헌신과 기도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제14회 ‘아름다운 이화인’상 수상자인 故 심현숙 동창(사회복지·62년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아름다운 이화인상은 사회의 그늘진 곳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과 섬김, 봉사를 실천한 이화 동창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총동창회는 작년 11월 故심현숙 동창을 수상자로 선정해 발표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2020년 ‘이화인의 밤’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올해 행사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미국 미네소타에서 사회사업가 및 사회복지사로 활동하며 전 생애에 걸쳐 어린이 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된 故심 동창은 시상식을 며칠 앞두고 소천(召天)해 동창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날 행사는 본교 졸업생으로 구성된 국악 크로스오버 트리오 ‘온도’의 축하공연과 교가 제창으로 마무리됐으며, 총동창회는 임원진의 응원 메시지 영상과 행사 스케치 영상을 제작해 상영하는 등 온라인으로 진행된 행사의 이모저모를 동창들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했다. 행사 전체 영상은 총동창회 채널 영상(https://youtu.be/_Yd8z2s4iOw)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