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이화소식』125호 발간

  • 작성처
  • 등록일2019.12.31
  • 4731

1본교 소식지 『이화소식』이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됐다.

『이화소식』은 1993년 창간 이래 학교 및 이화구성원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왔다. 26년간 『이화소식』은 흑백에서 컬러로, 계간지에서 연 2회 발간으로, 친환경 용지 사용 등 다양한 판형으로 변화를 거쳐왔다. 이번 개편은 변화하는 시대와 독자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고자 단행됐다.

홍보실은 이화를 대표하는 소식지로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소식지의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하고, 기획기사 및 인터뷰 중심으로 콘텐츠를 강화했다. 특히 모바일 카드뉴스 기능을 추가하여 더 많은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워진 125호에는 4차 산업혁명을 테마로 이화의 비전과 교육·연구 인프라를 집중 조명하고, 세계 상위 1% 연구자에 선정된 화학·나노과학전공 윤주영 석좌교수를 비롯해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염하은 씨(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17학번), 이화봉사단 이윤진 씨(뇌인지과학·17학번)와 육현진(정치외교학·15학번) 씨 등 각종 분야에서 역량을 빛내고 있는 이화인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신설된 '이화인의 서재' 코너는 만화가, 웹툰 작가, 드라마 원작자로 새로운 분야에 도전을 감행해온 천계영 동문(법학·93년졸)의 이야기로 꾸며졌으며, 기금 소식 역시 스토리를 가미해 독자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화소식』 125호 : 웹용 PDF 보기, 모바일 버전 보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