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약학대학, 예비 약학인을 위한 ‘White Coat Ceremony’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02.11
  • 5821

약학대학(학장 하헌주)이 1월 29일(화) ECC 이삼봉홀에서 5학년 진급 학생들의 실무실습을 격려하는 'White Coat Ceremony'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예비 약학인들이 그간 수업에서 배운 약학 지식을 실제 임상 및 다양한 실습 현장에서 적용하고 응용하는 실무실습을 앞두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는 약학대학 5학년 진급생 130여명과 교수진들이 참석했다.

황은숙 약학과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하헌주 약학대학장의 격려사로 문을 열었으며, 약학대학 실무실습 소개, 가운 착복식 및 이화 약학인 선서(디오스코리데스, Dioscories), 박혜영 교수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하헌주 학장은 “약국, 병원, 제약회사, 연구소 등 다양한 실무실습을 통해 교실에서 배운 이론들을 실제 경험하며 전문성을 키우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약학인으로서 본인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약대화이트코트

가운 착복식에서는 약학대학 지도교수들이 학생들에게 가운을 입혀주고 실무실습의 첫 걸음을 격려했으며, 이어진 이화 약학인 선서 시간에는 학생들이 약학 전문인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강을 진행한 박혜영 교수는 “정년퇴임을 앞두고 뜻깊은 자리에서 학생이자 후배들에게 조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약사를 직업이 아닌 소명으로 생각하고, 무엇보다 환자의 고통에 공감하며 건강 회복을 바라는 마음을 간직하고 비전을 키우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학생대표로 선서를 낭독한 최수희 학생은 “1년간의 실무실습을 앞두고 생명을 존중하는 약학인으로서 인류의 보건 증진과 행복을 위한 신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이트코트2

약학대학은 1945년 대한민국 최초의 4년제 약학대학으로 설립된 이후 ‘융복합, 전인교육, 과학이화, 그리고 국제화’의 교육 이념을 근간으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융·복합형 약학 전문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또한 학부 특성화사업(CKⅡ), 대학원 BK사업, 제약산업특성화 대학원 운영, 2018 과기부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선정 등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 역량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