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국제처, ‘2018 가을학기 해외학습박람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8.11.14
  • 4589

국제처(처장 최원목)은 ACE 사업의 지원을 받아 11월 8일(목) 학생문화관 1층 로비에서 재학생들에게 해외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2018 가을학기 해외학습박람회(2018 Fall Study Abroad Fair)’를 개최했다.

2015년에 시작된 해외학습 박람회는 본교의 해외학습 프로그램 소개뿐만 아니라 본교생과 외국인 교환·방문학생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학기 진행되고 있다. 행사에는 해외대학 파견 경험이 있는 본교생 43명과 외국인 교환·방문학생 41명 등 총 84명이 참가해, 21개국 62개 대학의 대표로 상담 테이블을 운영하며 해외에서의 학교생활 및 국가별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담당자가 본교생들을 대상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는 상담 테이블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람회 

이날 행사장을 찾은 150여 명의 재학생들은 “경험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해외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평가했으며, 대다수가 행사 참여 후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싶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의 설문조사 결과, 이화인들은 미국, 독일, 캐나다 등 국가에서 학습 기회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부스에서 봉사한 영문영문학부 3학년 정지연 씨(California State University, Fullerton 파견)는 “학생대표로서 본교생뿐만 아니라 같이 부스를 운영하는 외국 교환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일본 부스의 외국인 교환학생 사쿠라 이치무라 씨(Tsuda College)는 “한국에서 유학하며 한국 학생과 교류하거나 나의 본교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해외학습박람회를 통해 두 가지 모두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가을박람회2

본교는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해외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8학년도 2학기에는 400여명의 외국학생들이 교환·방문 프로그램으로 본교에서 수학중이며, 약 420명의 본교생이 해외 대학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파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