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솔베이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8.08.01
  • 5767

 세계적 화학종합그룹이자 벨기에 국적 기업인 솔베이가 본교 대학원생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솔베이 장학증서 수여식’을 7월 27일(금) 이화솔베이연구센터에서 개최하고, 장학생 8명에게 각각 2년간 석사 4,000만원(연간 2,000만원), 박사 4,800만원(연간 2,400만원)을 지급하는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본교는 솔베이그룹과 2011년 한국 최초로 ‘글로벌 기업과 대학 간의 산학협력’ 조인식을 갖고 솔베이 연구센터 건립, 공동 연구 인프라 구축, 과학 분야 우수 여성인재 육성 등을 협력키로 약정했으며, 2014년 6월 산학협력관에 이화·솔베이연구센터를 설립해 상생의 연구 파트너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양 기관의 글로벌 산학협력을 계기로 솔베이코리아는 2012년부터 격년마다 이공계열의 우수 대학원생들에게 ‘솔베이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지난해까지의 장학금 수혜자는 20명, 지급 금액은 9억여 원에 달했다. 올해는 장학생 선발분야를 이공계열은 물론 인문사회계열까지 확대해 8명의 석사 및 박사과정생을 선발했으며, 추후 4명을 더 선발할 예정이다. 

솔

이번 수여식에서 솔베이그룹 연구개발 책임자인 파스칼 메티비에(Pascal Metivier) 씨는  “나도 1983년 솔베이 장학생으로 박사학위 및 Post doctor 과정까지 마쳤다”며 “솔베이에서는 이화의 연구 인력 육성에 지속적인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이화·솔베이연구센터의 이승은 연구소장은 "이화 동창으로서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솔베이 장학생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커뮤니티를 이루는 것이 다음 목표다"라고 밝혔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박사과정생 신현섭(빅데이터분석학협동과정) 씨는 “솔베이 재단의 지원을 받게 돼 무척 기쁘고,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연구결과로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3월에 입학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석사과정생 한정화(화학·나노과학과) 씨도 “세계적 화학기업인 솔베이의 장학생이 되어서 매우 영광이다”며, “유기 화학분야 전공자로 앞으로의 연구 활동에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