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8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 상패 수여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8.04.26
  • 9700

우수한 강의를 통해 이화의 교육역량 제고에 기여한 교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2018학년도 1학기 강의우수 및 영어강의우수 교원 상패 수여식’이 4월 24일(화) 오전 9시30분 본관 접견실에서 개최됐다. 상패 수여식에는 김혜숙 총장, 이공주복 교무처장, 정덕유 교무처부처장, 강영옥 교육혁신센터장, 그리고 강의우수교원 및 영어강의우수교원들이 참석했다.

강의우수01

(영어)강의우수 교원은 최근 4학기 동안 매 학기당 학부 1개 과목 이상을 담당한 교원을 대상으로 매학기 강의평가 점수, 강좌 수 및 강의담당 학점, 수강 인원, 과목의 특성(이론/실습) 등의 기준을 종합해 선발한다. 최근 4년 이내 수상 교원은 제외되며, 해당 교원 중 계열/소속 대학(원)도 고려된다.

강의우수 교원으로는 심리학과 김성호 교수, 소비자학과 천혜정 교수, 화학·나노과학전공 한소엽 교수, 무용과 김영희 교수, 영어교육과 Kevin Buchanan 교수, 약학과(대학원) 이경림 교수, 호크마교양대학 양민석 교수 등 7명이 선정됐고,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는 영어영문학부 최주리 교수, 경영학부 박승재 교수 등 2명이 선정됐다.

강의우수02

수여식에서 김혜숙 총장은 “학생들의 강의평가가 점점 엄격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달라진 교육환경에 맞도록 단순한 콘텐츠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협업과 의견조율을 통해 주체적으로 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도 바란다”고 당부했다. 2001-1학기, 2008-2학기에 이어 금회 3번째 선정된 한소엽 교수는 “무엇보다 이 상은 학생들이 주는 상이어서 더욱 보람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혁신센터는 이화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연구모임, 워크숍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어)강의우수 교원으로 선정된 교수들의 인터뷰를 셰어캠퍼스(http://share.ewha.ac.kr)에 게시해 우수 강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