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소식 - 중앙동아리 이화투자분석회, 교육학과 김혜미 씨

  • 작성처
  • 등록일2018.01.17
  • 11889

중앙동아리 이화투자분석회,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 우수상 수상

-중앙동아리 이화투자분석회가 12월 13일(수)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상금 200만원을 수여받았다.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K-OTC와 비상장기업에 대한 조사분석자료를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전국 총 13개 대학교 18개 투자동아리가 참여했다. 참가 팀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도움을 받아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증권사 리서치센터장과 자산운용사 투자담당 임원들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5개 팀을 선정했다. 이화투자분석회는 지누스(K-OTC), 서울바이오시스(비상장) 등 2개 기업에 대한 분석보고서를 작성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화투자분석회는 “아직까지 여성의 진출이 어려운 금융, 증권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금융인을 꿈꾸는 많은 이화인들에게도 동기 부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화투자분석회는 정규 세션을 통해 기업 밸류에이션 리서치와 PI 운용을 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증권사, 자산운용사, 보험사, 은행, 카드/캐피탈사 등 유수 금융기업으로 진출하여 탄탄한 이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교육학과 김혜미 씨, 한국상담심리학회 차세대연구지원상 수상

-교육학과 상담교육·심리전공 박사과정 김혜미 씨(지도교수 오인수)가 12월 16일(토) 세종대학교에서 진행된 한국상담심리학회 학술 및 사례심포지엄에서 ‘2017 차세대 연구지원상’을 수상했다.

한국상담심리학회는 상담분야 차세대 연구자들을 보다 다양하게 지원하고 이들의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우수한 신진연구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총 2명의 박사과정 연구자를 선발하였는데, 김 씨는 ‘대졸 청년구직자의 심리적 외상의 회복과정: 반복된 실패와 좌절경험을 중심으로’란 주제의 연구 독창성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1, 2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김혜미 씨는 “추후 연구를 통해 대졸 청년구직자의 심리적 외상의 회복과정 모형을 개발하고 청년실업상황에서 고통을 경험하고 있는 이들의 심리적 안정화와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