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엘텍공과대학,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7.11.13
  • 5837

엘텍공과대학(학장 이상호)은 여고생의 이공계 지원을 도모하고 정보통신기술(ICT)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10월 28일(토) 아산공학관 실습실에서 ‘2017 전국 여고생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국내 유일의 여고생 대상 프로그래밍 대회인 이번 경진대회는 2015년부터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화웨이와 공동 주관해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여고생이라면 학교장 추천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뿐 아니라 본교 컴퓨터공학전공에 입학할 경우 ‘튜터’ 장학금에 우선배정된다. 대회에는 총 107명의 전국 여고생들이 참석했으며, C언어 또는 자바 중 선택해 문제 풀이 능력을 측정해 우수한 성적을 보인 학생들을 선발했다. 총 17명의 입상자 중 배수아 학생(청학고)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배정인(대전과학고), 박시원(한국디지털미디어고) 학생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11월 10일(금) 열린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이상호 엘텍공과대학장, 유수경 한국화웨이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상호 엘텍공과대학장은 “우리나라는 IT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자랑하나 아직 고급 소프트웨어 인력, 특히 여성 인재 비율이 다른 나라에 비교해 부족한 편”이라며 “여학생들이 앞으로 뛰어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멍 샤오윈(Meng Shaoyun) 한국화웨이 대표는 “이화여대와 함께 작년에 이어 학생들의 ICT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고, 올해도 뛰어난 학생들을 만날 수 있던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ICT 교육 활동을 지원해 곧 다가올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하도록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