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소식 - 실전마케팅학회 EMOC, 전자전기공학과 권민혜 씨

  • 작성처
  • 등록일2017.05.10
  • 11543

실전마케팅학회 EMOC, ‘2017 로레알 브랜드스톰(L'Oreal Brandstorm 2017)’ 3위 수상

-경력개발센터 소속 커리어클럽인 실전마케팅학회 EMOC의 학회원인 김민지(영어영문학·13)·박도현(동양화·13)·송다은(경영학·15) 씨가 4월 6일(목) ‘2017 로레알 브랜드스톰(L'Oreal Brandstorm 2017)’에서 3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EMOC은 로레알 브랜드 공모전에서 2015년, 2016년 각각 3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Oreal Brandstorm’은 유명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L'Oreal)의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으로, 지난 25년간 전세계 58개국에서 9만 5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공모전이다. 올해는 ‘남성 그루밍의 틀을 깨다’라는 주제로 파트너 브랜드인 ‘로레알 맨 엑스퍼트’와 함께 진행되었다.

지난 1월부터 4개월 간 1차 서류 심사, 동영상 심사,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치뤄진 이번 마케팅 공모전에서 EMOC 팀은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MOC 팀은 “오랜 기간동안 팀원들과 협업하고, 직접 브랜드 관계자들과 미팅도 진행하며 배운 점이 많았다”며 “임원진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떨리기도 했지만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얻은 피드백이 다른 공모전에 도전할 때에도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본교 유일의 마케팅학회인 EMOC은 현재 KT와 함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최고의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전자전기공학과 권민혜 씨, ‘IEEE ICCE 2017’ 우수논문상 수상

-전자전기공학과 박사과정 권민혜 씨(지도교수 박형곤)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와 함께 개최된 ‘IEEE ICCE(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sumer Electronics) 2017’에서 우수논문상(Best Poster Video Award)을 수상했다.

Best Poster Video Award는 이번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발표 영상을 녹화 후 TPC(Technical Program Committee) 심사위원들의 평가와 일반 평가자들의 평가를 종합하여 총 10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발하였다. 해당 포스터 발표에서 권 씨는 ‘Analysis on Decoding Error Rate of Systematic Network Coding’를 주제로 네트워크 코딩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실시간 영상 데이터 전달을 하는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 수상 소식은 오는 7월에 발행되는 IEEE Consumer Electronics Magazine에 자세히 실릴 예정이다.

권민혜 씨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석의 기회뿐 아니라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되어 기쁘고, 언제나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는 박형곤 교수님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