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교수소식 – 박형곤 교수, 정종우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6.12.13
  • 14467

전자공학과 박형곤 교수팀, 2016 한국통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박형곤교수팀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박형곤 교수팀이 11월 19일(토) 중앙대학교에서 개최된 ‘2016년도 한국통신학회 추계 종합학술발표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박형곤 교수(교신저자), 권민혜 박사과정생(제1저자), 박상희 학부생(공동저자) 팀은 ‘패킷손실이 발생하는 채널환경에서 조직 네트워크 코딩의 디코딩시간 분석’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여 수상의 기쁨을 얻었다.

연구팀은 “본 논문을 통해 조직 네트워크 코딩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오류정정 시스템의 디코딩 복잡도에 대한 이론적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의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과학교육과 정종우 교수,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표창 수상

정종우교수님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정종우 교수가 11월 24일(목)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열린 '나고야의정서 대응 생물자원 컨퍼런스'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본 컨퍼런스는 나고야 의정서(유전자원의 이용으로부터 발생한 이익의 공정·공평한 공유를 위해 채택된 생물다양성협약의 부속 의정서) 시대에 발맞추어 생물자원의 활용에 관한 바이오산업계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환경부가 개최하였다.

소중한 생물자원을 새로운 가치로 만들기 위해 학계와 산업계가 한 자리에 모인 이 행사에서, 정 교수는 생물자원 관리 및 지속가능한 이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립생물자원관 이상준 연구사와 함께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표창’을 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