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한경 ACE 아카데미 1기 졸업식 및 원우회 발족식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5.12.09
  • 8681

이화여대와 한국경제신문이 함께하는 ‘이화-한경 최고위 창조경영과정(ACE아카데미·Advanced Creative Executive Academy)’ 1기 졸업식 및 원우회 발족식이 12월 8일(화) 오후 6시30분 대학원관 중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9월 8일(화) 첫 강의를 시작으로 4개월간 진행된 ACE아카데미는 감성, 문화를 기업경영에 접목시킨 새로운 개념의 최고경영자과정으로, 디자인·인문·예술 등 각 분야 최고전문가와 함께 미래 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한 창조적 경영전략을 개발하고 미래경영을 위한 혁신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에이스1기01

채기준 책임교수(공과대학장)의 사회로 시작된 졸업식에서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은 “첨단 기술에 창조적 디자인과 감성을 입힌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했다”며 “ACE아카데미 참여는 21세기 기업경영에 필요한 좋은 자산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경희 총장은 “창의적 열정으로 헌신하는 최고경영자(CEO) 여러분과 함께 기업의 의미있는 가치 실현을 위해 새로운 공감의 장을 만들고자 야심차게 시작한 ACE아카데미가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며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최고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국내 주요기업 대표와 임원진 등 52명(남성 35명, 여성 17명)이 졸업장을 받고 본교의 명예동창이 되었다. 이들은 이화의 명예동창으로서 본교와의 산학협력 및 재학생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사회 곳곳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고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스1기02

졸업식에 이어 LG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원우회 발족식에서 초대 원우회장으로 선출된 이병구 ㈜네패스 대표이사는 “이화여대에서 배운 새로운 지식은 지금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다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이스1기 단체

1기 졸업생을 성공적으로 배출한 ACE아카데미는 내년 1월 15일(금)까지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의는 본교 ACE아카데미 사무국(02-3277-2858, aceacademy@ewha.ac.kr)이나 한경아카데미(02-360-4886, aca@hankyung.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