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인의 기말고사를 응원하다

  • 작성처
  • 등록일2013.12.10
  • 19968

김선욱 총장은 12월 9일(월) 중앙도서관과 ECC 열람실을 방문해 시험 준비로 분주한 이화인들을 격려했다.

photo  

photo총장 취임 이래 기말고사 기간마다 열람실을 방문하는 김 총장은 이번 기말고사를 앞두고 1,800명에게 샌드위치와 생수를 메시지 카드와 함께 전달해 재학생들의 학업을 응원했다. 메시지 카드에는 “밤늦은 시간까지 환한 열람실 불빛 속에서 여러분의 꿈과 이화의 미래를 본다”며 “자신의 꿈을 위해 하루하루를 충실히 채워나가는 여러분들이 이화의 자랑”이라고 전했다. 또한 학기의 끝맺음을 보람되게 마무리할 것을 격려하며 “이화가 언제나 여러분들을 응원한다”며 “기쁨과 축복이 가득한 성탄과 새해를 맞이하라”는 인사도 함께 전했다.

이 날 김 총장은 중앙도서관을 돌아보며, 쉼터에도 깜짝 방문해 삼삼오오 모여있던 이화인들을 만나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총장님의 열람실 방문과 기말고사 응원 간식은 이화인들 사이에서도 화제다. 이화인들은 블로그와 SNS에 총장님의 간식을 받았다며 사진과 함께 감사의 메시지를 올리는가 하면, 열람실에 없었던 이화인들이 다음 학기에는 꼭 열람실을 지키겠다는 글을 남기기도 한다.

photo  
김 총장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재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11월 28일(목)에는 교양강좌인 ‘이 시대 리더와의 만남’의 강연자로서 학생들을 만났으며, 12월 2일(월)에는 내년도 신임 학생회 임원 당선자와 만남의 시간을 마련, 학생활동을 격려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에 앞서 2학기를 시작하는 9월 초에는 일주일 간 매일 채플 강단에서 성경 말씀과 함께 재학생들에게 학교의 현안과 비전을 전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한편 12월 16일(월·오후3시) 학생문화관 1층 로비에서는 선착순 1,000여 명에게 간식을 나눠주는 학생처 학생지원팀의 'A+ 응원 간식' 행사가 열려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이화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