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14학년도 수시모집 설명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3.08.12
  • 16970

본교는 8월 10일(토·오후4시) 대강당에서 2014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개최된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 2,200여명이 대강당을 가득 채웠다.

김선욱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먼저 "저는 오늘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으로써 뿐만 아니라 이화여자대학교의 졸업생이자 선배로서, 전문직으로서의 교수로서, 앞으로 여러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해나갈 멘토로서 여러분 앞에 섰다"며 수험생들과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김총장은 "제19대 여성국회의원 47명 중 13명(27%)이, 100대기업 여성 임원 114명 중 14명(16%)이 본교 출신으로 이화는 여성들의 역량을 최대화하고, 여성 리더로서 세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학 교육의 프레임을 바꿔나갈 '레지덴셜 컬리지', 세계적 화학그룹 솔베이 R&D센터 및 국가기초과학연구원(IBS)를 유치하며 과학 분야를 선도해나고 있는 '과학이화' 프로젝트, 아이튠즈 및 유튜브 등 온라인을 활용해 세계 어디서나 이화의 우수한 교육을 접할 수 있는 'Virtual Ewha'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며, 한국여성을 넘어 세계 여성을 품을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여성 교육의 허브'로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을 밝히고 "대학을 가고 싶다면 어디든 갈 수 있지만 여성 리더가 되고 싶다면 이화로 오기를, 특히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진정한 여성 리더로 크고자 한다면 여학생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이화에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입학설명회전경 

이어 김정선 입학처장은 본교 소개와 더불어 2014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을 소개했다. 본교는 2014학년도 9월 진행되는 수시모집 1차(일반전형·지역우수인재 전형·미래인재 전형·사회기여자 전형·특별전형)와 11월 진행되는 수시모집 2차(학업능력우수자 전형)를 통해 전체 입학정원(2989명)의 64%인 1,911명을 선발한다. 김처장은 "2014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은 특성별로 지역우수인재 전형, 미래인재 전형, 사회기여자 전형 등 3가지 전형으로 분리했으며, 입학사정관 전형의 취지에 맞도록 수능 최저학력기준 면제를 대폭 확대했다"고 지난해와 달라진 입학사정관 전형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이어 윤석현 입학처관리부처장은 본교의 전년도 입시전형 결과 분석 내용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제적인 지원 가이드 라인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면접고사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 및 안내를 제공하여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 및 수험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백지연 입학처상담부처장은 논술특강을 통해 "지난해까지 논술고사를 수능 시험일 이전에 실시했으나, 고교 교육 일정을 감안하고, 수험생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2014학년도부터 수능 시험일 이후 논술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히고, 특히 "학교 수업을 충실히 준비한 학생들이라면 별도의 사교육 없이 본교 논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모든 제시문의 소재와 범위는 학교 교육과정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시켜 출제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자연계열 논술고사 특강은 수학전공 이준엽 교수가 진행했다. 인문계열에 비해 상대적으로 준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쉽고 친절한 특강으로 인해 논술고사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평했다.

설명회 후에는 선착순 320여명에게 1:1 개별 상담을 실시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맞춤 정보를 제공했다.

입학처는 지역 수험생을 위해 오는 8월 15일(목·오후1시)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도 수시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 http://enter.ewha.ac.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시모집광고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