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 리더십정규과정, 여성 임원 양성 핵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 작성처
  • 등록일2013.02.05
  • 14560

여성 리더십 교육으로 여성 임원 승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이화리더십개발원 리더십정규과정, 2013학년도 봄학기 수강생 모집

이화리더십개발원(원장 장필화)이 2013년 봄학기를 맞아 2월 22일(금)까지 '20기 이화리더십개발원 리더십정규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화리더십개발원 리더십정규과정 프로그램은 국내 주요 기업의 여성 관리자 약 600여명이 거쳐 간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명실상부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으로, LG CNS 김희경 상무, 한국화이자제약 박희경 상무 등 이화 리더십정규과정 수료생들은 현재 국내 주요 기업 여성 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전체 수료생 총 591명 중 50여명이 삼성그룹, LG그룹, KT, NHN 등 국내 주요 기업의 여성 임원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2년 삼성그룹 임원 인사 결과 여성 임원 승진자 12명 중 5명이 이화리더십정규과정 출신이다.

리더십정규과정은 지난 10년간 21세기 한국사회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기업조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성 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리더십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현장중심의 실용적 교육훈련을 통해 차세대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2013년 3월 초부터 6월까지 진행될 2013년 봄학기 이화 정규리더십과정은 다양한 리더십 강의와 워크샵, 해외연수 등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조직의 리더로서 필요한 구체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실제 경영 현장 및 학계 등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특히 이화리더십개발원은 이화리더십개발원 기업교육 섹터 초대 소장이자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을 역임한 문효은 특임교수를 2012년 8월 영입해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여성 임원 양성 교육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이화리더십개발원은 지난 127년 동안 본교가 쌓아온 여성교육의 경험과 학문적 성과를 기반으로, 한국사회의 각 분야에서 여성 인력의 리더십 구현과 강화를 위한 교육적·학문적·관계적 토대를 구축, 지원해왔다.

장필화 이화리더십개발원장은 “이화리더십개발원은 글로벌 환경이 요구하는 리더십 가치를 구현하고 여성 임원이 갖추어야하는 전략적 사고와 역량 강화를 통해 여성 임원 배출의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화리더십개발원은 여성 리더 양성의 산실임과 동시에 많은 여성리더들의 후원자로서 여성리더들에게 열린 기회를 만들어주는 교육과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