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세대간 장학금’ 수혜자 첫 선발

  • 작성처
  • 등록일2010.12.21
  • 12311
본교, 국내 대학 최초로 생활비까지 지원하는 ‘세대간 장학금’ 실시

본교는 생활이 어려운 학생에게 4년 내내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하는 '세대간 장학금'의 첫 수혜자 7명을 선발했다.

‘세대간 장학금’은 4년간의 학비와 기숙사비는 물론 월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생활비까지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는 국내 대학 중 본교가 최초다.

입학처는 2011학년도 수시 1차 합격자 중 서류신청을 받아 장학생을 선발했고, 앞으로 수시2차와 정시 합격자 중에서도 2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 장학금은 기초생활 보장 수급권자와 차상위 계층 가구의 자녀로서 수능 2개 영역에서 1등급을 받으면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학업능력과 성장잠재력 등의 평가를 통해 수혜 여부가 결정된다.

첫 수혜자들은 부모의 질병과 파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충실히 고교생활을 하며, 인문사회계와 이ㆍ공ㆍ예체능계 등 각 전공분야별로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꾸준히 노력해온 우수한 인재들이다. 오정화 입학처장은 "이화의 지원을 통해 학업능력이 우수하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자신의 비전을 실현시켜, 여성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대간 장학금’은 2012학년도 입시부터는 저소득층 우수인재에게 4년간 최대 7500만원 정도의 장학금이 지원되는 ‘미래인재전형’으로 확대 시행된다. ‘미래인재전형’은 저소득층 자녀에게 단순히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기존의 기회균등전형과 달리, 저소득층 인재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대학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