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학생수상소식 - 방시레씨, 보건관리학과팀, 건축공학전공팀

  • 작성처
  • 등록일2010.12.03
  • 15963
방시레씨, 제41회 중앙디자인콘테스트 대상 수상

본교 방시레(패션디자인전공·07) 씨가 지난 11월 19일에 열린 ‘제41회 중앙디자인콘테스트’에서 대상과 Artistry상을 수상했다. 방씨는 기계와 인간 형상의 조화를 부드러운 소재와 상반된 구조의 융합으로 표현한 ‘로맨틱 로봇’이라는 작품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방씨는 상금과 함께 상하이 명예 특파원으로 파견되는 기회를 잡았다.

지식경제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1970년 이래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션 콘테스트로서, 지난 9월부터 3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들의 작품이 경합을 벌였다.


보건관리학과 학부생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전국 건전음주 동아리 종합평가대회’에서 본교 보건관리학과 재학생팀(HEWA·지도교수 김명)이 전국 60개 대학 건전음주 동아리 중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어 상금 70만원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07년 보건관리학과 동아리로 출범한 HEWA는 건강과학대학 술 없는 OT진행, 대동제 무알콜칵테일 시음회 등을 비롯한 5회에 걸친 학내 캠페인과 야구장 건전음주 캠페인, 건전음주 걷기대회, 신입생 대상 건전음주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동아리에 선정됐다.

동아리 회장 한정미(보건관리학 08)씨는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화인들에게 건전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보람 있었고, 이번 수상을 통해 책임감을 가지고 대학생들의 건전음주 문화를 위해 더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현재 28명의 보건관리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HEWA는 내년부터는 중앙동아리로 활동을 확대해 대학의 건전한 음주 문화 만들기에 힘쓸 예정이다.



건축공학전공 학부생팀 ‘2010 전국대학생 원가관리 경진대회’ 부문 대상 수상

11월 5일 열린 ‘2010 한국건설관리학회 전국대학생 학술대회 원가관리 경진대회’에서 건축공학전공 4학년 강혜민, 김주영, 박유진, 오진희, 이민애씨(팀명 Armada Ewha)가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대학교 송도 신캠퍼스에서 학술발표대회와 함께 개최된 전국대학생 학술대회는 ‘Gateway to Smart CEM'이라는 주제로 △원가관리 △건설아이디어 △공정관리 △건설UCC의 네 부문에 걸쳐 경진대회를 진행, 전국 여러 대학 학생들 약 25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본교 팀 'Armada Ewha'는 주어진 도면을 시간 내에 적산하여 물량산출서 및 최종 적산 가격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원가관리’ 부문에서 빠른 적산과 정확성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상금 50만원을 받았다.